키사이트, 전기차 충전 테스트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 전기차 충전 테스트 솔루션 출시
  • 차종환 기자
  • 승인 2021.06.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의 온보드 충전기(왼쪽)를 테스트하고 있는 ‘SL1040A’ 시스템. [사진=키사이트]
전기차의 온보드 충전기(왼쪽)를 테스트하고 있는 ‘SL1040A’ 시스템. [사진=키사이트]

[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새로운 ‘SL1200A’ 시리즈 사이언랩 재생 3상 AC 에뮬레이터를 출시했다.

이 에뮬레이터는 전기차(EV), 전기차공급장비(EVSE) 충전 및 그리드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로 구성된 종합적인 단일 벤더 솔루션이다.

에너지 인프라가 변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산업에서 전기차의 상용화가 그리드에 상당한 수요를 창출하는 동시에 V2G(vehicle-to-grid) 전력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에너지 저장 기회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글로벌 그리드이니셔티브에서 태양열, 풍력 및 배터리 스토리지 형태의 분산 에너지 자원(DER)과 가변 재생 에너지(VRE)가 주된 테마로 언급되고 있다.

또한, 그리드의 복잡성 증가와 혁신으로 인해 EV∙EVSE 충전 및 그리드 엣지 어플리케이션의 테스트 과제가 대두되고 있다.

‘SL1200A’ 시리즈는 변압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30 kVA부터 630 kVA까지, 최대 1200 VAC(voltage alternating current)의 3상 AC 테스트 요구를 처리한다.

두 전압 범위 사용이 가능하다. 600 VAC는 저전압 인버터 테스트를 비롯해 EV 및 EVSE 충전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1200 VAC는 크고 복잡한 테스트 설정을 하지 않고도 HVRT(high voltage ride through) 테스트가 가능하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토마스 괴츨(Thomas Goetzl)은 “SL1200A는 고객들이 글로벌 표준을 충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실제 충전 시나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