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 AV-TEST 인증 18회 연속 획득
시큐리온, 온백신 AV-TEST 인증 18회 연속 획득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1.06.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탐지 기술 도입
기술 안정성까지 입증
종합 탐지율 99.9%
[자료=시큐리온]
[자료=시큐리온]

[정보통신신문=이길주기자]

시큐리온이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3년 연속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V-TEST는 독일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이다.

평가는 매 홀수 달 연간 6회 진행되는데 OnAV는 2018년 7월부터 참여해 2021년 5월까지 총 18회의 테스트에서 빠짐없이 인증을 받았다. 

시큐리온은 지속적으로 평가에 참여하고 있는 이유는 매 평가에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참여하며 평가 결과를 반영해 성능을 개선하는 데 참고하기 위해서다.

평가 항목은 ‘과잉탐지(과탐)’와 ‘퍼포먼스’, ‘미탐지(미탐)’로 각 항목별 6점씩 18점이 만점이다. OnAV는 이번 테스트에서 종합 탐지율 99.9%, 총점 17점을 기록했다.

OnAV에는 시큐리온이 독자 개발한 ‘크로스 벨리데이션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머신러닝 검사와 패턴 검사, 평판 검사를 결합해 교차 검증함으로써 탐지 정확도를 높인 반면 디바이스 자원은 최소로 사용한다.

시큐리온은 자사 AI 탐지 시스템을 활용해 안티바이러스 ‘OnAV’는 물론 악성 앱 자동분석 시스템 ‘OnAppScan’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향후 개발되는 신규 솔루션들도 해당 시스템을 활용해 AI 보안 솔루션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성권 시큐리온 대표는 “모바일 안티바이러스에 AI 탐지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3년간의 평가와 인증으로 기술 안정성까지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