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페토에 메타버스 야구장 오픈
KT, 제페토에 메타버스 야구장 오픈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1.06.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내 ‘수원 KT 위즈 파크’ 열어
KT가 네이버제트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KT]
KT가 네이버제트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KT]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KT가 네이버제트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메타버스 내 만들어진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는 코로나로 인해 직접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선수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곳이다. 현재 관중이 30%로 제한된 상황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야구장을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공간의 장점이다.

KT는 ‘kt wiz’ 홈경기 시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팬미팅을 비롯해 응원가, 응원 동작 배우기 등 새로운 경험을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된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에서 제공한다. 팬들은 본인들의 얼굴을 아바타로 제작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한 본인의 활동을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로 제작해 SNS에 알릴 수 있다.

kt wiz의 메타버스 공간은 평소 출입이 제한된 △락커룸 △불펜 △응원단상 3개의 존(MAP)으로 구성됐으며 △아바타 △유니폼 등 총 15종 아이템 구매 △비디오 부스 등 공간 체험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22일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에서 진행된 라이브 팬 미팅에는 kt wiz의 황재균 선수가 직접 참여 했다. 실제 오프라인 팬미팅과 동일하게 팬 미팅에 참여한 팬들은 황재균 선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좋아하는 선수의 락커 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불펜 연습 공간에서 실제 선수들의 투구 모습을 재연해 보는 등 일일 선수 체험도 즐겼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팬과 선수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라며, “KT는 신기술과 트렌드를 접목한 색다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과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