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KCC는 KS-WEI에서 2년 연속 창호 부문 1위를 차지해 국내 건축자재업계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창호는 주택의 단열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한 번 설치하면 장기간 사용하게 되는 만큼 소비자는 창호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하게 된다고 밝혔다. KCC창호는 건강·환경·안전 등 소비자의 웰빙 기준을 만족시키며 프리미엄 창호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에 공동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하여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소비자에게는 객관적인 웰빙환경지수 정보와 소비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웰빙 제품 개발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이라고 한다.
KCC창호는 창호의 5대 핵심성능인 단열성, 방음성, 수밀성, 기밀성, 내풍압성이 모두 우수해 건축물의 에너지소비효율을 높이는 등 제로에너지 건축문화를 선도하게 되고, 고단열·고기능 창호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한다.
특히 KCC의 패시브하우스 창호는 국내 최초로 패시브 인증인 ‘KR-제로에너지창호’ Z1등급 인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KCC 관계자에 따르면 “KS-WEI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면서 “앞으로도 KCC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 및 다양화를 이룩하여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KCC는 이번 KS-WEI 1위 수상 외에도 지난 분기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창호 부문 1위에 결정된 바 있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대한민국 대표 창호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히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