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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 국내 런칭
AI 기반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 국내 런칭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11.11 15: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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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알뉴스와이어 코리아
소셜미디어 전세계 고객 목소리, AI기반으로 수집 분석
CSL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대시보드  [사진=피알뉴스와이어코리아]
CSL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대시보드 [사진=피알뉴스와이어코리아]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피알뉴스와이어 코리아가 전세계 소비자들의 목소리와 대화를 인공지능(AI)기반으로 추적, 검색, 분석하는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인 ‘씨전 소셜 리스닝’(Cision Social Listening, CSL)을 본격 국내 출시한다.

‘씨전 소셜 리스닝’ 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레딧, 텀블러, 플리터, 큐큐(QQ.)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백개의 리뷰 및 포럼 사이트 등에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 경쟁사 및 업계의 변화를 파악하여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평가하여 최상의 브랜드 정책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신속한 브랜드 평판 관리와 브랜드 실적 평가를 위해 고객의 대화에서 정서(Sentiment/Emotion)에 대한 분석, 오디언스 범위, 소셜미디어 언급 수, 브랜드 언급 수, 공식 웹사이트 트래픽 및 전환율 등 주요한 측정 지표를 대시보드로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키워드 세팅과 필터링 따른 다양한 결과와 분석 기능이 제공되며 특히 실시간 알럿 기능을 통한 위기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씨전은 전세계 190개 국가, 70개 이상 언어의 뉴스, 블로그 등의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인 ‘NGC3’ (Next Generation Cision Comms Cloud)’을 통해 광범위해진 온라인 미디어 환경에서 브랜드의 평판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심층적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씨전 소셜 리스닝’은 기존 7만5000여 전세계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1위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이자 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플랫폼인 ‘NGC3’에 포함돼 제공된다.

또한 PR, 마케터를 위해 전세계 10억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140만개 이상의 미디어 리스트에 대한 검색 및 다이렉트 이메일 연락이 가능한 글로벌 미디어 데이터베이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민재기 피알뉴스와이어 코리아 대표는 “최근 COVID-19 이후 전 산업 분야에서 계속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광범위한 소셜 미디어 사용으로 더 이상 AI기술의 도움 없이 추적, 분석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씨전 소셜 리스닝은 기업과 기관들의 고객 중심 PR, 마케팅, 소비자 분석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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