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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첫 선…콘텐츠 경험 극대화
SK브로드밴드,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첫 선…콘텐츠 경험 극대화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1.25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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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검색부터 콘텐츠 알림
한 번에 보여주는 ‘OTT 포털
SK브로드밴드의 '플레이제트'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의 '플레이제트'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SK브로드밴드가 각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PlayZ)’를 25일 선보였다.

플레이제트는 OTT 시청과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등을 강조한 미디어 플랫폼이다. OTT 시장이 급격히 팽창하는 상황에서 고객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전략의 결과물이 플레이제트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핵심 기능은 3가지다. 우선 국내외 주요 OTT와 제휴, 통합 검색 및 자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포털’을 앞세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멀티 OTT 유저들에겐, 흩어져 있는 각 OTT를 편리하게 이용할 환경이 마련된다.

언제 어디서든 OTT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거실에서 TV를 보다가 플레이제트를 방으로 가져와 모니터에 연결하면 ‘나만의 TV’가 된다. 여행이나 친구집, 캠핑을 가서도 TV 화면만 있으면 평소 즐기던 OTT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플레이제트 고객은 광고 기반의 무료 실시간 TV(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인 ‘채널Z’를 시청할 수 있다.

예능, 드라마, 영화, 스포츠, 뉴스를 포함해 30여개 무료 채널을 제공한다. 큰 화면으로 각종 게임과 노래방 등을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도 플레이제트의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플레이제트를 통해 TV 주시청자 층인 중장년 세대와 더불어,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MZ세대까지 끌어 안을 계획이다.

플레이제트는 유∙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가 아닌 타 통신사 인터넷에서도 플레이제트만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TV가 아닌 PC,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바로 쓸 수 있다.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길이 9.1㎝)로 휴대성도 높였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플레이제트와 스크린만 있으면, 누구라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TV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브로드밴드 고객뿐 아니라 약정 등으로 단기간 내 통신사 변경이 어려운 타 통신사 고객들한테, 거실뿐 아니라 안방, 자녀방 등에서 보다 폭넓은 미디어 시청 경험을 갖고자 하는 고객들에 적합한 상품이다.

플레이제트는 기존 모바일 기기나 PC로 OTT(유튜브 포함)를 시청하던 고객에게 큰 화면, UHD화질, 빠르고 직관적인 UI 등 보다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외 주요 OTT 5곳(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과 제휴해 통합 검색 및 가격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OTT를 구독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커진다.

예컨대, 특정 영화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한 OTT 앱 및 가격 정보 등이 노출되고 원하는 OTT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큐레이션, 할인 혜택 등 알림 기능도 플레이제트의 강점이다. SK브로드밴드는 런칭 시점 5개인 제휴 OTT를 점차 확대해, ‘OTT포털’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채널Z는 서비스 가입 약정이 필요 없는 스트리밍 채널이다.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찐경규', 웹 예능 '워크맨' 등과 여행, 홈트, 반려동물 등 각종 취미 특화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영화 등 무료 VOD 500편도 제공된다. 유료방송 월 이용료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안방이나 자녀 방에 IPTV 추가 설치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딱 맞는 서비스다. 출시 초기엔 스트리밍 채널 30여개가 제공되고, 유연한 채널 편성으로 콘텐츠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플레이제트는 게임과 노래방 등 TV화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빅스크린(Big Screen) 엔터테인먼트 앱도 서비스한다. ‘프리미엄 노래방’ 앱은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한 음원, 배경영상 및 간주·마디 점프 기능 등을 그대로 옮겨왔다. 블루투스 마이크를 연결하면 어디서든 ‘찐 노래방’으로 변신한다.

오락실 레트로 게임을 비롯해 캐쥬얼 게임, 체험형 TV향 게임, 키즈앱 등 21종도 즐길 수 있다. 리모컨으로 하기 어려운 게임은 게임 패드를 연결하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전용 컨트롤러 앱 ‘PlayZ CON‘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주요 세 가지 기능 외에도 안드로이드 TV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 및 음성 검색을 위한 구글 어시스턴트도 제공한다.

플레이제트는 네이버쇼핑, 쿠팡, 지마켓, 11번가, 롯데온 등 온라인몰과 SK브로드밴드 다이렉트샵, 106고객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시불 구입시 7만9000원(부가세 포함)이며 12∙24∙36개월 할부도 가능하다. 3월 31일까지 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웨이브 1개월(1만900원), 티빙 1개월(1만900원), 왓챠 1개월(7900원), 애플TV+ 3개월 (1만9500원) 등 5만원 상당의 OTT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5000원에 제공하는 어드벤처 게임 ‘사일런트 월드’도 단독 무료 제공하고, 프리미엄 노래방(월 9900원, 부가세 포함)도 최초 가입시 1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PlayZ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PlayZ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SK브로드밴드]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HomeEntertainment 담당은 “플레이제트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디어 유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사용시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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