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AI 기능 탑재한 ‘나모 크로스에디터’ 4.6 버전 출시

콘텐츠 질 높이는 ‘나모 AI’ 기능 선봬

2023-09-06     박남수 기자
나모 크로스에디터 4.6 버전 ‘ 나모 AI’ 기능  활용 예시 화면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기업용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 4.6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모 크로스에디터 4.6은 최신 웹표준 기술 HTML5를 기반으로 문서 및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나모에디터 솔루션의 최신 버전으로, 다양한 접속 환경과 OS를 지원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보이는 핵심 기능은 ‘나모 AI’이다 . 나모 AI는 AI를 통해 콘텐츠 양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요약, 정리, 단어 추천 , 질문 등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기능을 접목시켜 양질의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나모에디터 공식 웹사이트 내 나모 크로스에디터 도입 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체험하도록 마련한 ‘체험하기’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나모 크로스에디터 4.6은 카카오 맞춤법 검사기 연동 지원, 크로스에디터 구매 시 무상으로 제공하는 대용량 파일 업로더의 UI 개선, 오피스 문서 호환성 향상 프로그램인 ‘오피스플러그인’의 설치 개선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어떤 기기에서도 제약없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왔고, 이제는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것에 기여하기 위해 4.6버전을 출시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나모 크로스에디터 4.6과 함께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손쉽고 편리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