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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힌남노’ 대비상황 점검
과기정통부, ‘힌남노’ 대비상황 점검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2.09.05 15: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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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호 장관
방송‧통신‧우정 분야
재난대비태세 강화 지시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과기정통부가 태풍 힌남노와 관련해 통신방송업계의 사명감 있는 대비를 당부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과기정통부가 태풍 힌남노와 관련해 통신방송업계의 사명감 있는 대비를 당부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태풍 힌남노에 대해 통신방송업계의 사명감 있는 대비를 당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한 통신‧방송‧우정서비스 분야 대처상황에 대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의 주재로, 기획조정실장, 네트워크정책실장, 우정사업본부장, 비상안전기획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 방송진흥정책관, 정책기획관, 대변인 및 통신‧방송 5개사(KT, SKT, LGU+, SKB, 제주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태풍 진행상황 및 정부 대처상황을 공유하고, 주요 사안별 태풍 대처계획 등을 논의했다.

먼저 이 장관은 주요 통신·유료방송사(5개사)의 사전 시설물 점검 및 비상대응체계 등 태풍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주요 방송통신사업자들은 태풍으로 인한 강풍・정전・침수 피해 대비와 도서지역・복구물자 등에 대한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지난 주말부터 상황실을 운영하며 긴급 복구조를 편성하는 등 비상대비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태풍 피해가 발생할 경우 방송・통신사들은 우회소통 중심의 초동 조치를 실시하고 안전에 유의해 신속히 긴급복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정서비스 분야 역시 시설물 침수피해에 따른 우편‧예금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집배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상 특보상황에 따라 배달중지 조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종호 장관은 “재난 발생시 방송‧통신서비스는 국민들이 긴급통화를 하거나 재난상황・대응요령 등을 취득할 수 있는 필수적인 서비스이므로, 국민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방송·통신피해 최소화를 위해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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