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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 글로벌 가입자 3억명 달성
제페토, 글로벌 가입자 3억명 달성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2.03.04 15: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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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제트, “출시 2년 만 성과” 밝혀
해외이용자 95%, 월간 이용자 2000만 기록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가입자 3억명을 달성했다. [출처=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가입자 3억명을 달성했다. [출처=네이버]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네이버제트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글로벌 누적 가입자가 3억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2020년 2월 가입자 2억 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2년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 명,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2,000만 명, 아이템 누적 판매량 23억 개를 달성했다.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크리스찬 디올, 구찌, 나이키, 랄프로렌 등 패션, 뷰티 기업 및 하이브, JYP, YG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로 더욱 다양한 글로벌 IP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제페토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95%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가파르게 성장했다.

특히 2020년 4월 오픈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는 소통, 협업, 창작 등을 즐기는 글로벌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아바타 의상, 3D 월드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제페토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 약 200만 명이 가입했다. 크리에이터들은 약 410만 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크리에이터 제작 아이템 판매량은 6800만 개를 자랑한다.

네이버제트의 김창욱 공동대표는 “제페토는 앞으로도 3억 명을 넘어 전 세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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