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김연균기자]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대표 김진현)가 자사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를 한국수자원공사의 디지털워터플랫폼 ‘워터라운드(wateRound)’에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워터라운드는 한국수자원공사, 환경부 등 기관이 보유한 물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또한 물 분야 솔루션 거래 환경을 제공해 전 세계 다양한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 유통, 거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에이트는 물 관련 솔루션을 구매 및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마켓에 NFLOW를 등록했다. NFLOW는 이에이트가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입자 기반의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이다.
워터라운드에는 △수리 및 수문 분석 △토석류 거동 예측 △농도확산 예측 △수자원시설물 재난관리 등 총 네 가지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수자원공사, 현대중공업, 농어촌공사, 한국도로공사 등에서 대규모 해석 실증 검증을 마친 신뢰도 높은 제품이다. 이에이트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주로 수자원 재해와 환경 피해를 예측해 안정적인 시설 관리 및 재난 대책 마련을 지원한다.
이에이트에 따르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도 각 상황에 적합한 기능을 솔루션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현 대표는 “작년 수자원공사 성과공유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로 디지털 트윈 기반의 수자원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해왔다“며 “디지털워터플랫폼으로 고객에게 직접 다가갈 기회가 마련됐으니,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민관기관 수주를 이뤄 국산 시뮬레이션의 저력을 입증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NFLOW는 지난 3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품질을 인증 받았다.
- 이에이트 ‘NFLOW’ GS인증 1등급 획득
- 이에이트, 디지털트윈으로 실물 자산 관리 플랫폼 구축
- 이에이트, 기술 자문에 김응수 교수 위촉
- 이에이트, 바이오 사업 기술 고문에 김중선 교수 위촉
- 이에이트, 디지털트윈 플랫폼 NDX PRO로 시장 선점
- 이에이트, 도로교통 트윈 시뮬레이션 출사표
- 이에이트-다리소프트, 도시환경 모니터링사업 협약
- 이에이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에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
- 이에이트, 세종 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구축 탄력
- 이에이트, 2022 우수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부문 선정
- 이에이트, 다성분 유동해석 시뮬레이션 연구 성과 검증
- 이에이트 'SS 등급'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