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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3년 2분기 영입익 8927억…전년比 12.7%↑
LG전자, 2023년 2분기 영입익 8927억…전년比 12.7%↑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3.07.07 17: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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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9조9988억, 역대 2분기 최대
전장·공조 등 B2B 사업 확대
LG전자 여의도 LG트윈빌딩 [사진=LG전자]
LG전자 여의도 LG트윈빌딩. [사진=LG전자]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LG전자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9조9988억원, 영업이익 8927억원의 2023년 2분기 잠정실적을 7일 발표했다.

매출은 사업 구조적 측면에서 전장 사업 등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LG전자 측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회복 지연과 시장 내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성과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2.7% 늘었다. LG전자는 전사 워룸(War Room) Task 등 사업의 근본적 체질 개선에 나섰으며, 이번 2분기 잠정실적에 희망퇴직 등 인적 구조 개선 관련 비경상 비용이 포함됐다. 이를 감안하면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한 영업이익은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직전 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합친 상반기 실적으로 보면 역대 상반기 중 매출액은 2번째, 영업이익은 3번째로 높았다. LG전자의 올 상반기 매출은 2년 연속 40조원을 넘겼고, 영업이익은 3년 연속 2조원을 상회했다.

생활가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이 견조한 실적에 기여했다. 특히 올 들어 폭염과 장마 전망이 이어져온 가운데 제습기, 에어컨 등 고효율 제품 매출이 늘었다. 올 상반기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이다. 가정용 에어컨은 스탠드·벽걸이 외에도 창호·이동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고객 수요 다변화에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창호형 에어컨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었다.

B2B 공조 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의 성장도 이어졌다. 시스템에어컨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유럽 등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에너지 규제가 강화되는 가운데 히트펌프 등 고효율·친환경 제품 수요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TV 사업은 글로벌 수요 침체 지속에도 웹(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했다. LG 스탠바이미 Go 등 고객의 시청경험을 혁신하는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신제품도 새롭게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장 사업은 높은 수주잔고와 안정적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갔다.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구동부품, 램프 등 3대 축으로 이어지는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도 장점이다. 비즈니스솔루션 사업 또한 최근 업계 최초로 애플 에어플레이를 탑재한 호텔 TV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공간으로의 고객경험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2분기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로,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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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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