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26 (금)
애피어, 게임 마케팅 세미나 28일 개최
애피어, 게임 마케팅 세미나 28일 개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3.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진출 트렌드·노하우 공유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애피어(Appier)가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게임 마케터들을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를 오는 28일 역삼 포스코 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어브릿지, 앱트위크, 디지털하츠, 플레이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Game On! Play On! Global On! : 글로벌 진출 트렌드 & 노하우’를 주제로 열린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이달 발표한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은 780억 달러로 반등이 예상되며, 2028년 예상 수익은 연평균 6.8%의 성장률을 보이며 1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도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의 진출을 원하는 게임 마케터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오프라인 세미나는 총 8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시장별 트렌드, 성공 사례, 캠페인 노하우, ASO 최적화 방법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넥슨과 크래프톤의 사례 발표 및 게임듀오, 그라비티, 스프링컴즈, 후야호가 참여하는 패널토크 등 게임 업계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애피어는 세션을 통해 2024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를 소개하고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진행했던 캠페인 사례들을 공유하며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플레이오의 ‘UA 효율을 단숨에 끌어 올리는 확실한 플레이 타임 마케팅’ △앱트위크의 ‘글로벌 시장 돌파를 위한 ASO Step-by-step 가이드’ △에어브릿지의 ‘pLTV 측정을 통한 글로벌 광고 캠페인 성공 방정식’ △넥슨의 ‘UA 캠페인 최적화 사례’ △크래프톤의 ‘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게임 마케팅 경험 나눔’ △디지털하츠의 ‘생각대로 안되는 일본 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안내하는 이유와 방법’ 발표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게임 업계에 종사하는 마케터 및 관계자들이 글로벌 게임 시장의 메커니즘을 배우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ame On! Play On! Global On! : 글로벌 진출 트렌드 & 노하우’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애피어 링크드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6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