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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네트웍스 인터넷전화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삼성네트웍스 인터넷전화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4.11.27 10:16
  • 호수 113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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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네트웍스(사장 박양규)는 인터넷전화 별정 1호 사업자의 자격으로 인터넷전화 착신번호(070) 부여를 위한 품질 인증서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 부터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전화 서비스 품질평가 및 인증은 정보통신부가 인터넷전화 서비스 품질평가 및 인증 기관으로 지정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 의해 수행되며 국내외 전문가 및 소비자 보호 단체로 구성된 인터넷전화품질인증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다.

인터넷전화 착신번호(070)를 부여 받으려면 우선 통화품질 면에서 음성 명료도와 잡음 정도, 에코 등 20여 개의 매개 변수를 이용한 ITU-T(국제전기통신연합) 표준 음성품질 지표인 R값(R Factor)이 70 이상 돼야 한다. 또한 단말기와 단말기간 신호 도달 시간인 단대단 지연이 150ms 이내 이어야 하며 통화 성공률도 95% 이상 돼야 한다.

삼성네트웍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인터넷전화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조만간 통신위원회로부터 070 번호를 부여 받게 되고 본격적으로 인터넷전화 가입자를 모집해 국내 인터넷 전화 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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