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26 (금)
KB카드, 신용카드의 맞춤서비스 선호도 조사
KB카드, 신용카드의 맞춤서비스 선호도 조사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5.05.21 11:08
  • 호수 1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주유할인' 여성 '무이자할부'

우리나라 카드 사용자 중 남성은 주유 할인서비스를, 여성은 무이자할부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카드는 18일 신용카드 맞춤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선호경향을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분석자료를 내놓았다.

이번 자료는 지난 2월 출시한 'KB 스타 카드' 회원이 지난 달 말 기준으로 10만명을 돌파한 데 발맞춰 발표된 것.

분석대상은 2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KB 스타 카드를 발급 받은 11만3087명이며 이 기간 중 KB 스타 카드에 가입한 총회원의 47.4 %인 5만3643명이 맞춤서비스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남성(48.5%)이 여성(46.1%) 보다 맞춤서비스 선택 비율이 다소 높게 나타나 카드서비스에 대한 남성의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연령대별 맞춤서비스 선택 비율은 남녀 모두 20대가 가장 높았고 30대와 40대가 그 뒤를 이었다. 이를 통해 젊은 세대일수록 자신에 맞는 서비스를 직접 구성하고자 하는 욕구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맞춤서비스의 선택비율은 남성의 경우 △주유할인서비스(55%) △무이자할부서비스(25.1%) △영화할인서비스(12.0%) △항공마일리지 적립(7.9%)의 순으로 나타나 주유 할인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반면 여성의 경우 △무이자할부서비스(53.3%) △주유할인서비스(26.3%) △영화할인서비스(14.3%) △항공마일리지 적립(6.1%)의 순으로 나타나 남성과는 달리 쇼핑에 더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지난 2월 14일 출시된 'KB 스타 카드'는 업그레이드된 금융서비스에 주유할인서비스, 영화할인서비스, 항공마일리지 적립서비스, 무이자할부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회원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6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