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소셜커머스 이용 인구가 급증하면서 올해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이 작년에 비해 약 10배 성장한 5000억원의 규모로 추정되는 등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IT 업계에서도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 커머스의 바람을 느낄 수 있다. 기존의 소셜커머스가 맛집, 뷰티 아이템 등의 쿠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했던 것과 달리 IT 제품과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 등의 새로운 아이 템들이 소셜커머스에 등장해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한국벨킨(www.belkin.com/kr)은 1~2일 이틀 간 그루 폰에서 총 13종의 신제품 가방 컬렉션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벨킨의 신제품 가방 컬렉션은 비즈니스용은 물론 일상용 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과 사이즈의 백 팩, 태블릿 PC나 넷 북 등의 휴대에 용이한 콤팩트 사이즈의 10.2인치 톨 메신저 백 등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벨킨 마케팅 담당 정윤경 부장은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 되면서 IT 제품과 액세서리 제품이 소셜커머스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며 “소셜커머스의 주 고객이 벨킨의 주요 타깃과 동일한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즐기는 20~30대인만큼 이번 소셜커머스 판매가 신제품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