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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한류 컨벤션 KCON으로 미국 횡단한다”
“CJ E&M, 한류 컨벤션 KCON으로 미국 횡단한다”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5.04.28 10: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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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31일부터 3일간 美 서부 LA·8월 8일 동부 뉴욕서 개최
미국 서부에서 시작된 한류 컨벤션 ‘KCON (케이콘)’이 일본을 지나 미국 동부에도 상륙한다. 

CJ E&M(대표 김성수)은 오는 7월 말과 8월 초 각각 미국 서부 LA와 동부 뉴욕에서 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7월 31일부터 3일간 미국 LA의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에서, 8월 8일 뉴욕의 ‘푸르덴셜 센터(Prudential Center)’에서 열린다.

이로써 CJ E&M은 지난 4월 22일 일본에서 열린 에 이어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각 한 차례씩 더 개최해, 올해에만 총 3회의 KCON을 진행한다. 이 1만 5000여명의 관객들이 운집한 가운데 새로운 한류의 붐을 이끌어갈 창조 모델로 평가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미국 동서부 중심지로 진출함으로써, 은 문화콘텐츠를 매개로 한국의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데 중요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이번 (타이틀스폰서 ‘Toyota(토요타)’)는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먼저 2012년 첫 개최 이후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해온 LA에서는 컨벤션 기간을 하루 더 늘려 총 3일간의 컨벤션과 2회의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로 구성, 더 많은 LA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어 일주일 뒤인 8월 8일에는 동부 뉴욕으로 자리를 옮겨, 컨벤션과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를 한차례 더 펼친다. 불과 일주일여 만에 미국을 동서부로 횡단하며 총 4일간의 컨벤션과 3회의 엠카운트다운 공연이 펼쳐지는 셈이다. CJ E&M측은 확대된 규모만큼 더욱 다채로운 컨벤션 프로그램은 물론,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다양하게 준비해, 확대된 규모만큼이나 알차고 흥미진진한 페스티벌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번 에도 중소기업청 및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을 초청, 동행한다.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을 모집해, KCON 현장 마케팅 홍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현지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줌으로써 유관 산업의 경제적 가치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E&M은 지난해 KCON에서 중소기업들과의 동행을 처음 시작한 데 이어 지난 연말 MAMA, 지난 4월 치러진 에도 중소기업들과 함께했다. 실제로 에서는 32개 한국 중소기업들이 80개사의 일본 바이어들과 총 210회 이상의 상담을 벌여 현지에서 즉석 계약을 맺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KCON을 총괄하는 CJ E&M 신형관 상무는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인 LA에 이어 세계 경제·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으로도 KCON을 확대 개최해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게 된 것은, 그룹 최고경영진의 강력한 투자 의지가 뒷받침된 덕분”이라며 “한류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 그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를 산업 전반으로 확대해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한류의 신모델로써 KCON을 자리매김 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ON'은 집객 효과가 큰 콘서트(Concert)를 매개로 한류 콘텐츠(Contents)와 다양한 한국 기업의 제품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Convention)을 융합, 한국(Korea)에 대한 종합적인 브랜드 체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명칭이다. 지난 2012년 10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서 처음 시작된 KCON은 개최 2년 만인 2013년 LA로 장소를 옮겨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2014년부터는 중소기업과 동반진출을 꾀하며 LA에서 이틀간 4만2000명의 관객을 불러모았다. 올해에는 KCON의 개최 횟수를 3회로 늘리고 장소도 확대해 일본 사이타마에 이어, 미국 LA 및 뉴욕에서 한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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