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네트워크 솔루션팀이 업계 유일의 네트워크 품질관리 솔루션인 ‘호크아이(Hawkeye)’에 새로운 머신러닝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머신러닝 기능이 추가된 ‘호크아이’는 기업이 네트워크 중단 시간을 단축하고 네트워크 가동 시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시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규모와 속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운영 팀은 끊임없이 쏟아지는 경고에 직면하게 된다.
운영 팀은 경고로 인한 피로도를 줄이고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문제 해결 역량을 늘려야 한다. 이를 위해 머신러닝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급부상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2022년경에는 새롭게 개발되는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의 50% 이상이 머신러닝이나 인공지능 모델이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키사이트 네트워크 솔루션 팀의 가시성 부서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인 리젭 오즈덱(Recep Ozdag)은 “키사이트의 호크아이는 강력한 머신러닝을 활용해 네트워크 운영 팀이 보다 복잡한 네트워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호크아이의 새로운 머신러닝 기능은 유의미한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운영팀이 실제 중단, 정체, 어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와 관련해 신속하게 경계 태세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호크아이’는 머신러닝 기반 문제 감지와 사용자 정의 가능한 감도 기준을 결합한 자동 임계값 및 이상점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복잡한 항목들을 정리해주며 운영 팀에게 잠재적 문제에 대해 즉각적으로 알린다. 또한 이상점 대시보드는 내장형 드릴다운 시각화를 통해 운영 팀이 한 곳에서 잠재적인 문제를 쉽게 확인하고 근본 원인을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