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계측 기기 ‘PD-704’ 발매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계측 기기 ‘PD-704’ 발매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05.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 라인 등 안정 반송 기여
캐논쎄미콘덕터 'PD-704' [사진=캐논쎄미콘덕터]
캐논쎄미콘덕터 'PD-704' [사진=캐논쎄미콘덕터]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이하, 캐논쎄미콘덕터)가 생산 라인의 재료나 부품 반송물의 이동량 및 속도를 고정밀도로 측정하는 계측 기기 ‘PD-704’를 발매한다.

이는 독자적인 프로파일 매칭 방식을 사용, 최대 100G의 고가속도와 ±15mm※1의 넓은 측정 심도에 대응하는 비접촉 측장계이다.

신제품 ‘PD-704’는 LED 광원에 의해 측정 대상물의 변위량을 산출하는 비접촉식 계측 기기로, 최대 100G의 고가속도에도 적용될 수 있어 반송물의 이동량이나 속도를 고정밀로 측정할 수 있다.

즉, 생산 현장에서 금속재 코일 등 부품이 장비 내 벨트로 반송될 때, 이동량 및 속도의 오차로 인해 프레스 시 발생되는 부품 불량이나 금형 파손을 최소화 해준다. 특히 재료나 부품의 효율적이고 균일한 반송 및 안정 공급을 실현해 생산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비접촉식 계측 방식은 측정 대상물의 데이터를 연속으로 취득한 후, 취득한 데이터를 연산하여 이동량이나 속도를 산출하는 방식을 말한다.

‘PD-704’는 이 방식을 활용해 비접촉으로 최대 100G의 고가속도 물품의 데이터 취득이 가능하여 생산 라인의 급정지 및 급가속이 발생하는 부품의 변화를 측정할 수 있다. 또 ±15mm의 상하 흔들림에도 대응하는 광학계를 채택, 속도 변화에 의한 진동이 발생해도 고정밀의 안정적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접촉식 계측 기기 대비 대상물에 접촉하지 않고 측정할 수 있어 부품 내 흠집이나 오염을 방지해준다. 동시에 측정 오차의 주 원인인 장비 내 미끄럼이나 마모가 발생하지 않아, 다른 두께의 측정 대상물로 교체했을 때에도 휴지 시간도 적고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LED 광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레이저 사용에 따른 추가 안전 조치를 실시할 필요가 없어, 설치 부하의 발생이 작다. 또한 센서 부분과 신호 처리 부분을 일체화시킨 구조로, 장비 혹은 생산 라인에 용이하게 조립 사용 할 수 있다.

활용 용도에 따라 방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물 혹은 기름이 튀거나 먼지가 흩날리는 생산 현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주택 건축 자재, 압출 성형, 철강, 차재용 부품 등을 취급하는 생산 라인이나 엘리베이터 보수, 절단기의 가동 점검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