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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글로벌 랜드마크서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송출
삼성전자, 글로벌 랜드마크서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송출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2.10.19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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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 활용
삼성전자가 2030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와 함께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30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와 함께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위원회와 함께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과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은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각각 3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부산엑스포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양 기관은 이 두 곳에서 9월부터 내년 말 유치 결정 시까지 홍보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홍보 영상은 부산이 2030년 박람회 개최에 적합한 도시라는 점을 서정적이고 세련된 장면과 내레이션으로 소개하며, 부산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홍보 영상 송출을 통해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부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유치 응원을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런던과 홍콩에 이어서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등 주요 전광판에도 최근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기간 동안 전시장과 베를린 공항, 카데베 백화점 매장에서도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각국에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윤상직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다른 경쟁국들과 달리 글로벌 기업 등 많은 우수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큰 강점”이라며 “기업과 함께하는 유치 홍보 활동을 통해 박람회 유치부터 실제 박람회 개최시까지 기업이 적극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기업이 참여한 민간위원회와 함께 앞으로 민관 협력이 활성화돼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기업들의 유치 홍보 활동이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향후 유치위원회는 2030 부산엑스포 개최에 대한 국민의 열기와 공감대 조성을 위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유치 홍보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세계 주요 명소의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며 “미래 선도 도시 부산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술과 노력을 선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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