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일렉트로룩스가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 ‘H&C 서비스’를 론칭한다.
‘H&C(Hygiene(위생) & Care(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제품을 늘 위생적으로 꼼꼼하게 관리해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서비스다. 일렉트로룩스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한다는 기업 가치에 따라, 구매 후에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세척이나 살균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제품을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H&C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렉트로룩스의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세척, 부품 교체 등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일렉트로룩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H&C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서비스 대상 제품은 인덕션,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총 3종이다.
인덕션 H&C 서비스는 더러워지기 쉬운 상판뿐 아니라 가장자리 틈새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상판 재오염 및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코팅 및 광택 작업을 진행한다.
식기세척기 H&C 서비스는 내부 파이프 및 호스는 물론 분해가 쉽지 않은 선반, 세척 날개 등 내부 부품을 모두 분리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척해준다. 각종 유해 물질과 배수관에 쌓여 있는 잔여물까지 안전하고 깨끗하게 제거하고 방문 시마다 음식물 거름망을 교체해 악취 걱정 없이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번거로운 공기청정기 관리도 가능하다. 주요 기능의 작동 여부, 수리 및 부품 교체 필요 여부를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특히 공기청정기 관리의 핵심요소인 정품 필터를 서비스 제공 시 마다 새것으로 교체해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관계자는 “가전제품 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H&C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최적의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길 바라며 향후 후드, 냉장고 등 점진적으로 서비스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