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26 (금)
삼성전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 사거리에 들어선다
삼성전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 사거리에 들어선다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3.06.2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강남, 29일 오픈
6개층 약 2000㎡ 규모
개인 맞춤형 체험 제공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이 29일 오픈한다. [자료=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이 29일 오픈한다. [자료=삼성전자]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29일 오픈한다.

삼성 강남은 이달 30일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고,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예약할 수 있다.

삼성 강남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 강남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인 강남역 사거리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000㎡ 규모로 구성된다.

삼성 강남은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제품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은 개인화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에 결합해 놀이하듯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인스토어 모드(In Store Mode)’를 제공한다. 방문 고객은 스토어 내 사이니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층별 안내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층에는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리테일 도슨트’ 부스가 마련됐다. 방문객은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다.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 메타’ 부스가 마련된다. 방문객은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의 3D 가상주택에서 본인이 원하는 제품과 색상을 배치해볼 수 있다.

고객이 삼성 강남 3층에서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취향에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고객이 삼성 강남 3층에서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취향에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한편, 삼성 강남의 3층과 4층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배움과 소통을 나누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학생과 직장인이 선호하는 강남역 인근의 지역적 특성과 자기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차별화된 클래스(Class)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임직원이 직접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社內)진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하고 특별한 강의를 진행한다.

오픈 후 3일간은 삼성 강남의 협업 아티스트들이 특별 강연에 나선다. 7월에는 삼성전자 제품 활용법, 자기개발,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30개의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내(社內)진미는 월 1회 진행되는데, 7월 첫번째 순서로 열혈 게이머 임직원의 덕업일치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3층에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가 입점했다. 매장에 비치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그 결과물이 커피 위 우유 거품으로 나타나는 라떼 아트 ‘갤럭시 아인슈페너’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SLBS 스튜디오’도 입점했다. 소비자는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삼성 에코 프렌즈(Samsung Eco-Friends) 제품도 만날 수 있다.

4층에는 초대형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이 설치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어느 위치에서나 왜곡감 없는 8K 초고화질의 생생한 컬러를 제공하는 더 월은 강남대로의 마천루를 내려다보는 미디어 아트를 상영한다.

4층 공간은 브랜드 협업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 원신 등 다양한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팝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 강남 2층 헬스케어 존에서 고객이 갤럭시워치의 헬스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 강남 2층 헬스케어 존에서 고객이 갤럭시워치의 헬스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오픈 기념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29일부터 일주일간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S23 울트라 1TB를 구매한 고객에게 갤럭시워치5 44㎜ 블루투스 모델을 1일 100대 한정으로 증정한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에디션도 삼성 강남을 통해 판매된다. 그 첫번째로 갤럭시S23 울트라 △원신 액세서리 패키지 △포켓몬 파이리 에디션 △분노의 질주 에디션 등이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최초로 삼성닷컴 전용 모델을 삼성 강남에서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갤럭시S23 울트라 1T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컬러 4종을 삼성 강남에서 직접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부사장)은 “삼성 강남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6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