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26 (금)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93억…전년대비 17.2%↓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93억…전년대비 17.2%↓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8.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2분기 영업이익이 192억6700원으로 17.2%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2분기 매출이 2612억840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스카이라이프 별도 영업수익은 18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61억원) 증가했다. 현금창출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EBITDA는 상승세가 지속되며 영업수익 대비 18%인 322억 원으로 견고한 수준을 유지했다.

연결 기준(스카이라이프+HCN+스카이라이프TV) 영업수익은 26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71억원) 늘었고, EBITDA는 584억원으로 창사 이래 분기 최대 현금창출력을 확보했다.

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 부문 영업수익은 23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0억원) 증가했다.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자가 늘어 분기 최대 통신서비스 매출을 달성했고, 송출대행 사업이 안정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전체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0.5%(2만명) 늘어난 587만명을 기록했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영업수익은 2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20억원) 증가했다. 미디어지니 합병으로 채널수신료가 상승했고, 오리지널 예능 IP를 판매한 영상물 수익이 반영됐다. 경기 침체에 따른 방송광고 시장 축소로 주요 방송사의 광고매출이 역성장한 가운데 스카이라이프TV 광고수익은 15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4억원) 상승했다.

skyTV(위성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주요 상품의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skyTPS(skyTV, 인터넷, 모바일) 가입자 3.3만명 순증을 기록하며 상품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HCN 경로의 인터넷 신규가입자 중 sky인터넷 판매 비율은 50% 이상을 유지했고, 95%가 케이블TV와 결합됐다.

지속적인 콘텐츠 투자로 ENA 채널의 가치도 끌어 올렸다. <행복배틀>, <마당이 있는 집> 등 드라마를 꾸준히 방영하며 ENA 채널 시청률이 크게 올라 전년 6월 대비 12단계 상승했다. 드라마 <남남>은 최근 방영된 6회가 시청률 3.62%(닐슨코리아, 전국가구 시청률 기준)를 달성하는 등 <우영우> 이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고 <신병2>, <강철부대3> 등 하반기 기대작도 방영을 앞두고 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2분기에도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자의 순증세가 계속되며 통신서비스 매출이 영업수익 성장을 견인했다”며 “skyTPS 가입자 순증을 확대하는 동시에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6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