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북미 수주 22억달러 ‘성과’
[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현대모비스가 북미 시장에 특화된 기술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트레일러 후방주행보조, 생체신호 기반 운전자모니터링 기술 등이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북미연구소에서 미시간주 부지사 갈린 길크리스트 2세(Garlin Gilchrist II)와 GM, 스텔란티스 등 완성차 고객사 150여 명 등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오픈하우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끈 것은 트레일러 후방주행 보조시스템(TRA)이다.
이 시스템은 트레일러를 장착한 차량이 후진 시 후방카메라 영상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운전대를 조작해서 주행하는 기술이다.
국내와 달리 픽업트럭 수요가 높고 트레일러를 장착하는 경우가 많은 북미 시장 특성을 고려한 기술인데, GM 등 북미 완성차 업체들은 트레일러 주차 보조시스템에 관심이 높은 편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행사에서 ‘GV60’에 이 기술을 장착해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생체신호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In-cabin Monitoring System), 픽업 트럭용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DIH) 등 기술도 소개했다. 이 기술들은 모두 현대모비스 북미연구소에서 현지 특화 기술로 개발 중이다.
북미 시장은 현대모비스 입장에서 해외 수주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곳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북미 시장에서만 22억8000만달러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향후 현지 고객사 대상 테크데이 등 고객 밀착형 영업을 강화해 북미 수주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