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각 업체들이 단말기 AS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가입자 이탈을 막고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 회사 경쟁력 강화에 유리하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KTF는 국내 최대 규모의 휴대폰 고장수리 전문서비스센터인 '굿타임 A/S센터'를 지난달 24일부터 개설했다.
이 회사는 사후서비스(AS)가 취약했던 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서비스 확충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TF는 전국을 6개 광역권으로 나눠 권역당 최대 23개소, 전국적으로 70개소의 AS센터를 별도 구축·운영함으로써 월 8만건에 달하는 AS 업무처리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SK텔레콤도 최근 직영 A/S센터를 전국 28개 지역으로 확대하고, 2,800여개 대리점 매장을 통해 AS 무료 접수·배송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고장접수건의 80% 가량은 직영 A/S센터에서 30분내에 고장수리를 완료하는 등 신속한 AS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SK텔레콤은 특히 조만간 적립된 마일리지를 고장수리비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단말기 AS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중이다.
LG텔레콤은 직접 고객을 방문해 고장수리 접수 및 배송까지 지원하는 '엔젤' 서비스를 최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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