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네스팟비즈는 △기업 사내망에 AP를 포함한 사설 무선랜 환경의 구축과 한층 강화된 무선 보안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비즈 인트라(Biz Intra) △인트라 서비스에 사외에서 보안 무선인터넷 접속을 제공해 주는 비즈 퍼블릭(Biz Public) △인트라 서비스에 사외에서 무선인터넷 접속은 물론 원격 VPN을 통한 사내망 접속을 제공하는 비즈 세이프(Biz Safe) △기업 네트웍 진단을 통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 피팅(Biz Fitting) 등 기존 네스팟 기업용 상품에 사내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서비스가 대폭 강화된 것이 큰 특징이다.
핫스팟에서 공중망 인터넷만을 사용하는 기존의 네스팟 아이디온리(ID-Only) 상품은 네스팟 팝(Nespot Pop)으로 상품명이 바뀌었다.
KT 마케팅기획본부 윤종록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네스팟비즈 서비스는 무선랜 사업의 활성화에 걸림돌이었던 기업 인증과 제어, 기업 솔루션 제공 등의 문제점을 해결, 기업 대상으로 네스팟 서비스가 크게 확산될 것"이라며, "향후 비즈메카, 전자문서교환(EDI, ), 고객관리(CRM) 판매시점관리(POS) 등 다른 솔루션 상품들과 연계해 기업을 위한 최적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지난 10일 네스팟비즈 서비스를 이용, 3개 동의 자사 연구센터를 모바일 오피스로 구축했으며, 광화문 사옥에 구축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