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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닷컴 전자상거래 사업 진출
코리아닷컴 전자상거래 사업 진출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1.08.04 09:42
  • 호수 1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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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닷컴(www.korea.com 대표 김용회)이 최근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쇼핑몰(shopping.korea.com)을 개시하고 전자상거래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코리아닷컴이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은 국내 최대규모인 600대의 서버로 운용되며, 음악 영화 등의 채널과 연계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살린 1대 1 맞춤 서비스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한 상품을 선택했을 때 다른 상품과 비교하는 '상품 비교하기' 기능과 한 단계 위의 상품을 보여주는 'Up-Selling 상품보기' 1대1 맞춤 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한번 기념일을 저장하면 해당 기념일에 알람을 주고 어울리는 상품을 소개하는 '기념일 서비스' 나이 성별 기호 등 조건에 맞는 선물을 찾아주는 '선물 고르기' 서비스 등도 이색적이다.
쇼핑몰은 크게 상품몰과 서비스몰, 공동구매로 나뉘는데 상품몰에서는 대형 쇼핑몰인 롯데닷컴 LGeShop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한솔CSN 등의 종합 쇼핑몰과 제휴한 몰&몰 방식으로 운영된다.
코리아닷컴의 쇼핑몰은 기존 몰&몰에서 두 번 로그인하는 불편함을 제거한 싱글사인(Single Sign)방식을 채택, 단 한번의 로그인 만으로 입점한 전체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한 후 결제정보만 입력하면 구입할 수 있다.
서비스몰(채널몰)은 Hottract 교보문고 TG랜드 등의 전문 업체와 제휴, 가전제품을 비롯해 책 음반 이사 꽃 보석 복권 여행 자동차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코리아닷컴 쇼핑몰은 코리아닷컴 메인페이지(www.korea.com) 상단 서비스 메뉴 중 '쇼핑몰'을 클릭 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는 현금이나 신용카드, 사이버 캐쉬(Korea Cash), 쿠폰, 보관금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라이닷컴은 "쇼핑몰의 보안은 미국 보안인증 전문 회사인 Verisign을 통해 인증받고 있다"며 "고객이 입력한 모든 정보는 외부 유출 없이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사용, 안전하게 보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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