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는 최근 이메일 마케팅 ASP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업체가 데이타웨이브의 모닝세븐을 선택함으로써 모닝세븐의 효과를 높이 사고 있음을 증명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제휴로 데이타웨이브는 보아커뮤니케이션과 뉴머니를 신규 이메일 ASP서비스의 회원사로 확보하는 한편 보아커뮤니케이션과 뉴머니의 다양한 구독자 층을 기반으로 새로운 수익채널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아커뮤니케이션과 뉴머니는 자사의 회원들에게 맞춤정보메일이라는 양질의 부가서비스 제공과 함께 모닝세븐의 컨텐츠 유료화, 온라인광고 및 이메일 통판 등의 수익모델을 공유하는 효과를 얻게 됐다.
이와 관련 데이타웨이브의 박진우 사장은 "이번 제휴는 모닝세븐의 이메일마케팅 효과력을 높이 평가 받아 성사된 것”이라며 “고객사 회원들을 위한 양질의 맞춤메일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양질의 컨턴츠 확보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모닝세븐은 국내 최초의 섹션별 맞춤정보메일 서비스로 만화, 라이프스타일, 일정캘린더 등 관련 웹서비스를 제공하며 개개인의 관심분야와 프로파일에 맞춰 개인화된 1:1 메일로 각 컨텐츠와 상품이 구성돼 서비스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제휴사인 보아커뮤니케이션은 사이버 동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트인 팻게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뉴머니는 이메일 광고방식의 행운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