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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세계 '톱 5' 진입
2006년 세계 '톱 5' 진입
  • 한국정보통신
  • 승인 2003.07.26 11:12
  • 호수 113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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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기술 주도…국내 시장 60% 점유
IP 텔레포니 육성 위한 핵심전략 마련


LG전자(www.lge.co.kr)는 일찍이 기업 통신망의 핵심이 되는 업무용 사설 교환기를 개발, 국내 기업용 통신 장비 시장을 주도해 왔다. 특히 LG는 지난 70년대 말 순수 자체 기술로 컴퓨터 키폰을 생산, IT기술의 비약적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또한 LG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기술개발을 선도함은 물론 탄탄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생산제품을 적재적소에 공급하는데 힘을 쏟아 왔다.

아울러 통신시스템 구축에 따른 시공품질을 높이고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실시함으로써 수요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전략으로 삼고 있다.

기업용 통신장비 분야에서의 월등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LG는 국내 키폰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는 내수 시장에만 머물지 않고 수출에 주력해 해외 시장에서도 기
업 역량을 꾸준히 키워왔다. 이를 통해 LG는 오는 2006년 중소형 교환기 시장에서 세계 'Top 5'에 진입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 수요자 중심 다기능 제품 공급 = LG는 최소 용량에서 대용량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초소형에서 대용량에 이르기까지 수요자에게 폭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는 게 LG의 제품 전략이다.

특히 LG는 디지털 제품을 속속 선보이면서도 50회선 이하의 소용량 수요자를 위해 3종의 아날로그 키폰을 지속적으로 생산 공급할 방침이다.
현재 LG는 디지털 키폰 시리즈인 △LDK-828 △LDK-50 △LDK-100 △LDK-300/600 등을 주력제품으로 삼고 있다. 이들 제품은 수요자의 사업장 규모와 통신환경의 변화에 따라 손쉽게 증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출시된 LDK-828은 ADSL 라우터와 LAN 스위치가 내장된 음성·데이터 통합 키폰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키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150여 가지의 음성 기능 뿐만 아니라 ADSL 라우터, LAN 스위치, VoIP, 내장형 VMS, 단말내선 공지 등 디지털 키폰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웹 관리(Web Admin)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별도의 PC 관리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 접속을 통해 키폰시스템 운용에 필요한 SW 및 데이터 베이스를 업·다운 로딩할 수 있다.

중대용량 제품인 LDK-100과 중용량의 LDK-50은 VoIP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통신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내장형 카드를 채택함으로써 음성안내 및 음성사서함 기능을 한층 강화했으며 고속의 LAN 인터페이스도 제공하고 있다.


□ IP 텔레포니 사업 집중 육성 = LG는 향후 기업 통신사업의 주안점을 IP 텔레포니에 둘 방침이다. 특히 최고의 성능을 지닌 IP키폰과 IP PBX를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함으로써 IP 텔레포니 사업의 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LG는 IP 텔레포니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두 가지 핵심전략을 마련해 놓고 있다.

전략의 핵심은 '점진적 접근(Evolutionary Approach)'과 '급진적 접근(Revolutionary Approach)' 으로 요약된다.

점진적 접근 전략은 다시 'IP Enabled' 방식과 'IP Converged' 방식으로 나뉜다. 'IP-Enabled' 방식은 기존 제품에 VoIP 솔루션을 보드 형태로 접목시키는 것을 말한다. 또 'IP Converged' 방식은 기존 키폰의 플랫폼과 데이터 장비인 라우터와 스위치를 통합해 제품을 설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LG는 현재 출시한 'LDK' 키폰 시리즈에 'IP-Enabled' 방식을 적용한 상태다. 앞으로도 LG는 네트워킹, 소프트 폰, UMS 기능을 부가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IP Converged' 방식을 적용한 제품으로는 'STAREX-NCS'를 들 수 있다.
이 제품은 LAN과 PBX 시스템의 이원화된 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비효율과 비경제성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음성과 데이터 통신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구현함으로써 최적의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

LG는 지난 2001년 'STAREX-NCS'를 출시해 현재 북미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내수 시장에서는 직판을 통해 학내망 등 음성·데이터 통합 및 첨단 정보통신 솔루션을 요구하는 수요자에게 보급을 확대하고 있다.

급진적 접근 전략은 순수하게 IP 텔레포니 기반의 패킷 스위칭으로 작동되는 클라이언트 서버 타입의 키폰을 설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LG전자는 올해 이 접근방법에 따라 신제품을 생산, 출시했으며 현재 북미시장의 유통망을 통해 성공적인 판매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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