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이휘성)은 현재 국민연금공단에 제공하고 있는 전략적 아웃소싱 서비스 계약을 3년 연장했다고 밝혔다.
계약 연장과 함께 기존 업무 외에 정보 시스템 관련 서비스를 추가 및 확대했다.
한국IBM 애플리케이션관리서비스(AMS) 프로젝트 팀은 지난 2007년 국민연금공단과 첫 아웃소싱 계약을 맺은 바 있으며 올 4월부터 오는 2011년 12월까지 IT 아웃소싱 위탁 운영 재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IBM은 공공부문의 애플리케이션 운영에서 처음으로 재계약에 성공했다.
한국IBM은 장기재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 지난 20개월간 고객 밀착형 프로젝트 운영과 서비스수준협약(SLA) 도입을 통해 성공적으로 국민연금공단 아웃소싱 서비스를 수행해온 실적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IBM의 컨설팅 역량을 활용해 국민연금공단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금데이터웨어하우스(PWD) 개선작업 △차세대 IT서비스관리(ITSM)를 적용한 발전된 IT 헬프데스크 서비스 등 IBM만의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안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연금공단은 기존의 AMS를 포함한 응용프로그램 운영, 인프라 아웃태스킹 및 IT 헬프데스크 운영을 한국IBM에 위탁함으로써 IT운영의 품질을 높임과 동시에 관리 프로세스와 후선 기술지원체계를 통합적으로 서비스 받는 시너지효과를 누리게 된다. 또한 공단의 핵심업무인 연금업무 서비스에 보다 주력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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