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30 15:28 (화)
한국멘토, '벨로체2' 출시
한국멘토, '벨로체2' 출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2.04.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버추얼랩 기능 갖춘

한국멘토(지사장 양영인)는 전자 시스템 및 SoC 검증을 위한 에뮬레이션 솔루션인 ‘벨로체2’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20억 개의 게이트 디자인을 수용하도록 제작된 벨로체2는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인 벨로체 1과 동일한 풋프린트 및 전력 소모량으로 2 배의 성능과 용량, 그리고 4 배의 생산성을 구현한다. 

또한 멘토는 벨로체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벨로체 버추얼랩’을 발표했다.

버추얼랩을 통해 벨로체 플랫폼에 연결된 소프트웨어 기반 주변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가상 연구실’ 환경에서 첫 번째 실리콘을 얻기 전까지 시스템을 구성하는 SoC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복잡한 전자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다. 

벨로체2는 멘토 그래픽스가 새롭게 개발된 맞춤 식 에뮬레이션 IC인 크리스털2를 토대로 제작됐다. 크리스털2는 신속한 컴파일, 완벽한 디버깅 가시성, 첨단 메모리 모델링 기능을 갖춰 벨로체2의 성능 및 용량을 크게 향상시켜, 동일한 물리적 풋프린트와 전력 시그니처에서 대폭 향상된 성능 및 용량과 함께 뛰어난 확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벨로체2는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인 벨로체 1과 호환되어, 기존 벨로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투자를 보호하며 벨로체의 활용도를 높여 오랜 기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후 개발되는 벨로체 제품들도 기존 솔루션과 호환될 수 있도록 개발해한국멘토, 버추얼랩(VirtualLAB)기능 갖춘 차세대 

에뮬레이션 솔루션 '벨로체2(Veloce® 2)' 출시

 

§ 벨로체2는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와 동일한 풋프린트 및 전력 소모량으로 2 배의 성능과 용량, 그리고 4 배의 생산성 구현.

§ 생산성이 4배 향상된 벨로체2와 버추얼랩을 함께 사용하여 다양한 전자 제품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SoC 구성 요소를 검증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 구축 가능

 

서울, 2012년 4월 25일 – 반도체 설계 자동화(EDA) 기술 및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멘토(www.mentorkr.com, 지사장 양영인)는 오늘, 전자 시스템 및 SoC 검증을 위한 에뮬레이션 솔루션인 ‘벨로체2(Veloce® 2)’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20억 개의 게이트 디자인을 수용하도록 제작된 벨로체2는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인 벨로체 1과 동일한 풋프린트 및 전력 소모량으로 2 배의 성능과 용량, 그리고 4 배의 생산성을 구현한다.

 

또한 멘토는 벨로체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벨로체 버추얼랩(VirtuaLAB)’을 발표했다. 버추얼랩을 통하여 벨로체 플랫폼에 연결된 소프트웨어 기반 주변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가상 연구실’ 환경에서 첫 번째 실리콘을 얻기 전까지 시스템을 구성하는 SoC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복잡한 전자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다.

 

벨로체2는 멘토 그래픽스가 새롭게 개발된 맞춤 식 에뮬레이션 IC인 크리스털2(Crystal2)를 토대로 제작되었다. 크리스털2는 신속한 컴파일, 완벽한 디버깅 가시성, 첨단 메모리 모델링 기능을 갖춰 벨로체2의 성능 및 용량을 크게 향상시켜, 동일한 물리적 풋프린트와 전력 시그니처에서 대폭 향상된 성능 및 용량과 함께 뛰어난 확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벨로체2는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인 벨로체 1과 호환되어, 기존 벨로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투자를 보호하며 벨로체의 활용도를 높여 오랜 기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후 개발되는 벨로체 제품들도 기존 솔루션과 호환될 수 있도록 개발하여 고객의 장기적인 투자 가치를 높여준다.

 

벨로체 버추얼랩은 RTL로 작성된 하드웨어 디자인을 메가헤르쯔 속도로 실행하는 에뮬레이터의 기능을 활용한다. 벨로체 버추얼랩은 USB, 이더넷, PCIe 같은 주요 주변장치의 RTL 모델을 통합함으로써 개발자가 하드웨어 제조 전에 하드웨어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모두 검증할 수 있는 완벽한 검증 환경을 구현할 수 있으며, 제품 개발까지 걸리는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벨로체 버추얼랩은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되어 여러 명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를 동시에 같은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속도 어댑터를 사용하여 물리적 주변장치를 에뮬레이터에 연결해야 했기 때문에 복잡한 과정을 거칠 수밖에 없었을 뿐 아니라 여러 사용자를 동시에 지원하는 데 많은 비용이 소요되었다. 벨로체 버추얼랩은 에뮬레이터를 연구실 환경에서 데이터 센터 환경으로 이동하여 여러 프로젝트와 지리적 위치 간에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벨로체 버추얼랩 주변장치는 멀리미디어 비디오/오디오 표준, 기가비트 이더넷, USB, 멀티미디어 비디오/오디오, PCI Express 같은 대부분의 주요 프로토콜에 사용할 수 있다.

 

생산성이 4배 향상된 벨로체2는 버츄얼랩 주변장치와 함께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첨단 CPU, 네트워크 스위치/라우터, 디지털 셋톱 박스, 태블릿 PC, 넷북,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를 비롯한 다양한 전자 제품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SoC 구성 요소를 검증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멘토 에뮬레이션 사업부의 에릭 셀로스(Eric Selosse)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멘토는 복잡한 전자 시스템의 검증을 위해 여러 디자인 팀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능 검증 에뮬레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벨로체2와 플러그앤플레이 주변장치인 버추얼랩으로 완벽한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고객의 장기적인 투자 가치를 높여준다. 

벨로체 버추얼랩은 RTL로 작성된 하드웨어 디자인을 메가헤르쯔 속도로 실행하는 에뮬레이터의 기능을 활용한다. 벨로체 버추얼랩은 USB, 이더넷, PCIe 같은 주요 주변장치의 RTL 모델을 통합함으로써 개발자가 하드웨어 제조 전에 하드웨어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모두 검증할 수 있는 완벽한 검증 환경을 구현할 수 있으며, 제품 개발까지 걸리는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벨로체 버추얼랩은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되어 여러 명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를 동시에 같은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속도 어댑터를 사용하여 물리적 주변장치를 에뮬레이터에 연결해야 했기 때문에 복잡한 과정을 거칠 수밖에 없었을 뿐 아니라 여러 사용자를 동시에 지원하는 데 많은 비용이 소요됐다. 벨로체 버추얼랩은 에뮬레이터를 연구실 환경에서 데이터 센터 환경으로 이동하여 여러 프로젝트와 지리적 위치 간에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벨로체 버추얼랩 주변장치는 멀리미디어 비디오/오디오 표준, 기가비트 이더넷, USB, 멀티미디어 비디오/오디오, PCI Express 같은 대부분의 주요 프로토콜에 사용할 수 있다. 

생산성이 4배 향상된 벨로체2는 버츄얼랩 주변장치와 함께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첨단 CPU, 네트워크 스위치/라우터, 디지털 셋톱 박스, 태블릿 PC, 넷북,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를 비롯한 다양한 전자 제품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SoC 구성 요소를 검증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멘토 에뮬레이션 사업부의 에릭 셀로스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멘토는 복잡한 전자 시스템의 검증을 위해 여러 디자인 팀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능 검증 에뮬레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벨로체2와 플러그앤플레이 주변장치인 버추얼랩으로 완벽한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편집인 : 문창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1-11-30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1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