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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플루크, 정품 홀로그램 부착 제품만 보증
한국플루크, 정품 홀로그램 부착 제품만 보증
  • 차종환 기자
  • 승인 2013.06.10 11: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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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플루크는 올해 5월부터 판매되는 제품에 정품 홀로그램을 부착, 정품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플루크(대표 전하연)는 한국플루크를 공식적으로 거치지 않고 유통된 제품에 대해서는 품질보증(warranty)를 제공하지 않고 기술지원 및 서비스를 제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업체 측은 지난 5월부터 판매되는 제품에는 ‘정품 홀로그램’을 부착, 정품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일부 판매처에서 공식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제3국의 유통망을 통해 신제품은 물론, 중고 제품 및 부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신제품의 경우 해당 구매국가(플루크 지사 또는 플루크가 지정한 공식 대리점)에서만 품질보증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한국플루크를 거치지 않고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품질보증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물론, 정식 서비스를 제한한다는 한국플루크 측의 공식 입장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품의 최종 공급처를 추적할 수 없도록 고의로 시리얼 넘버를 훼손, 공급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정식 경로를 통해 구입한 고객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정품 홀로그램 부착 여부와 시리얼 번호가 탈착돼 있거나 훼손됐는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시리얼번호 검색이 가능한지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플루크 정품 시리얼 번호는 홈페이지(www.fluke.co.kr) 오른쪽 상단 ‘제품번호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2012년 11월 이후 판매된 제품에 한해 검색이 가능하고 이전 제품은 정보 업데이트 작업이 진행 중이다.

만약 시리얼 번호가 훼손되어 있거나 검색이 안 되는 경우는 전화(02-569-6311) 또는 이메일(eunyoung.kwon@fluke.com)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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