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계열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Google Analytics Premium, 이하 GAP)의 공식 리셀러(Authorized Reseller) 계약을 구글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구글 애널리틱스(GA)는 사이트 방문객들의 유입경로 및 이용 행태를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시 많이 이용되며, 전 세계 웹 로그 분석 시장 점유율의 64%를 차지할 만큼 최근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웹 로그 분석 솔루션이다. (출처: infotrustllc.com, 2013년) GAP(Google Analytics Premium)는 구글 애널리틱스(GA, Google Analytics)의 유료 버전으로 기존의 무료 버전 서비스에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 서비스의 품질 보증, 빠른 데이터 업데이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며, 특히, 구매 고객에게 교육 및 설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구글 웹로그 분석 사용 경험, 업계 전문 지식 등 구글의 엄격한 자격 기준 및 심사를 통해 GAP 리셀러로 선정됐으며, 국내에서 유일한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인증 파트너(GACP, Google analytics Certified Partner) 이자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GAP, Google Analytics Premium) 리셀러의 자격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나스미디어는 GAP의 유료 판매 권한을 확보했으며, 광고주의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성 제고, 미디어 전략 수립과 관련한 나스미디어의 역할이 더 커졌다.
GA 교육 및 설치 서비스, 심층 분석 보고서 등 종전보다 고도화된 마케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나스미디어가 구글의 가장 진보된 기술 중 하나인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을 통해 고객들에게 웹사이트의 분석을 위한 최고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국내 최초로 GAP 리셀러 자격을 확보함에 따라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리딩 사업자로서 나스미디어의 입지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기존 나스미디어가 수행하여 온 미디어렙 비즈니스 외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강조했다.
전세계적으로 소프트뱅크 테크놀로지(SoftBank Technology), 덴츠 e마케팅 원(Dentsu e-marketing One Inc.) 등 유수한 글로벌 광고 회사들이 GAP 공식 리셀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