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국내 고객 니즈에 부합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11종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IBM은 자사가 보유한 100여종의 폭넓은 SaaS 솔루션 중에 국내 시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를 중점적으로 서비스 형태의 솔루션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적자원관리, 협업, 디지털마케팅, 분석, 보안, 모바일 등의 11종을 공개하고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국IBM SaaS 솔루션은 비즈니스 리더들과 각 현업 요건에 직접적으로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경제적 효율성 개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혁신을 지원해 준다.
최근 SaaS와 같은 클라우드 방식의 소프트웨어 제공 모델을 통해 IT에 대한 이용 방식 및 투자 패턴이 점진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시장조사 기관인 한국IDC는 국내 SaaS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시장을 2012년 546억 원에서 2017년까지 연평균 16.2%의 성장을 기록, 확대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subscription 기준)
한국IDC는 이번 보고서에서 2013년 기준 활발히 도입됐던 CRM 영역의 세일즈, 마케팅 클라우드와 ERM(그룹통합리스크관리) 영역의 회계관리 클라우드와 함께, 특히 올해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오피스 시장과 인적자원관리 시장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국IBM SaaS 사업부 김민지 실장은 “SaaS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해 단순 비용절감을 넘어서 광범위한 협업, 의사결정 향상,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며 “IBM의 전문 SaaS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경쟁력을 제고와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정해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IBM은 SaaS 서비스를 소개하는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는 4월 7일부터 개설하고 국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솔루션에 대해서는 한국어 버전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