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행위분석 기법 도입
eCRM 구축방법론도 제시
마케팅과 관련된 전과정을 통합한 eCRM 솔루션이 출시됐다.
eCRM 솔루션 전문회사 (주)포젠(www.poxen.co.kr 대표 김형주)은 고객정보의 수집에서부터 캠페인 기획, 실행, 고객분석에 이르는 마케팅 전과정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eCRM 솔루션인 '포젠(POXEN) eCRM'을 개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포젠 eCRM은 고객행위분석(CBA: Customer Behavior Analysis) 기법을 적용, 인터넷상에서 고객 개개인의 관심사를 정확히 분석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이 구매한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고객정보에서부터 프로모션 관리, 사용현황 및 충성도 분석 등을 원클릭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를 갖는 고객간의 가상 커뮤니티를 형성해 사용자는 동시에 여러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포젠 고객행위분석기법은 고객수와 상관없이 개인화 방법(Rule Based Personalization)이나 유사 구매행태 비교에 따른 상품추천 방식(Collaborative Filtering Based Personalization) 등과 달리 상대적으로 구현이 쉬워 시스템 부하가 거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김형주 대표는 "포젠 eCRM은 고객관리, 수익관리에서 사업 컨설팅까지 한꺼번에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토털 솔루션"이라며 "우량고객의 유지와 신규고객의 유치 및 관리를 통한 수익성 증대와 효율적인 영업마케팅수행이 가능해 비용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젠은 98년 설립, 현재 3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뉴욕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최근에 '포젠 eCRM'을 금융권으로 특화시켜 금융권을 위한 eCRM 솔루션인 '포젠 eBank'를 개발,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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