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하는 자세, 풍부한 상상력, 그리고 밑바탕에 깔린 열정은 영업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들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갖추고도 판매영업을 하는데 있어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이는 좀처럼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숨어 있는 사소한 단 하나의 실수에서 연유하는 경우가 많다. 전정봉 한국마케팅학술연구소 소장(KAIST교수)가 최근 내놓은 '실수를 성공으로 바꾸는 33전략'(석천미디어刊)은 실무 종사자들이 판매 현장에서 저지르게 되는 온갖 실수들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이 저지른 실수들을 알고 난 후에 실수를 고치는 방법이다. 특히 이 책은 판매영업을 담당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판매활동에서 비효율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결정적인 약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