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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2020년 ‘IoT 세계 1위’ 도약"
LG U+, "2020년 ‘IoT 세계 1위’ 도약"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5.06.29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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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비디오포털’ 출시-진정한 비디오 시대 선도 천명
▲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과 신규 브랜드 ‘LTE ME’의 TV광고 모델인 가수 보아가 LTE비디오포털 서비스를 시연해 보이고 있는 모습.

 "모든 생활이 비디오로 통하는 진정한 비디오 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2020년까지 사물인터넷(IoT) 세계 1위 사업자가 되겠습니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29일 서울 용산 사옥 대강당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부회장은 “세계 일등기업이 되기 위해선 가치 창출의 중심이 더 이상 공급자가 아닌 고객으로 바뀌게 되는 미센트릭(Me-Centric)이 돼야 한다”면서 “이번에 우리가 선보이는 LTE비디오포털과 홈IoT 서비스는 미센트릭을 지향하는 첫 번째 신호탄”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미센트릭 중심의 5대 핵심가치로 △안전 향상(Safe improvement) △정보 공유(Information share) △시간관리(Time management) △감성 케어(Emotion care) △코스트 절감(Cost saving)을 제시한 바 있다.

이 부회장은 “비디오는 차세대 음성(video is next voice)이며 비디오가 모든 걸 대체하는 시대가 왔다”며 “세계 최초 LTE 전국망 구축을 시작으로 지난 5년 동안 세계 최초, 최고의 LTE 서비스를 선도해 온 LG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 출시를 계기로 모든 생활이 비디오로 통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LTE비디오포털 출시와 관련해 “지금까지의 비디오는 있는 비디오를 보는 게 전부였다”며 “이번에 선보인 LTE비디오포털은 관련된 모든 비디오를 고객 맞춤형으로 다 보여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이어 “사물인터넷은 개인, 가정, 산업, 공공 등 4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면서 ”영역이 나뉘어져도 정보는 클라우드에 저장돼 늘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홈 서비스의 관건은 안전성, 에너지, 비용”이라고 강조하면서 “아껴주고 지켜주는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IoT 서비스를 통해 2020년 세계 1위 사업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LTE비디오포털’은 고객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세상의 모든 비디오 콘텐츠를 한곳에서, 한번에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의 서비스다. 

타 통신사는 실시간TV, TV다시보기, 영화가 중심이고 일반 포털사는 짧은 TV클립 영상이나 UCC(User Created Content) 중심인데 반해 TV, 영화, UCC 및 전 연령층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비디오를 하나의 서비스로 총망라한 건 ‘LTE비디오포털’이 모바일 세계 최초다.

 ‘LTE비디오포털’은 기존 U+HDTV(월 5000원) 및 유플릭스 무비(7000원)를 통합한 데 이어 ‘프리미엄 지식팩’을 추가했다. 

월정액 5000원인 프리미엄 지식팩에는 ▲외국어 ▲인문학 특강 ▲경영/자격증 ▲다큐멘터리 ▲맛집 ▲요리 ▲건강/다이어트 ▲스포츠 ▲파워블로거 ▲취미 ▲뷰티 ▲살림 노하우 ▲여행 ▲키즈 ▲애니 등 세상의 모든 비디오 콘텐츠와 지식 등에 관한 3만여편의 VOD가 총망라돼 있다.

외국어의 경우 대한민국 대표 토익강사 김대균, YBM 어학 콘텐츠와 함께 영어/중국어/일본어 외에 프랑스어/베트남어 등 총 15개 언어 교육과정이 담긴 1만편의 VOD가 수준별로 제공된다. 특히 토익/영어/중국어/일본어는 전국민이 100% 무료로 레벨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맞춤 학습 컨설팅 서비스 역시 모바일 최초로 제공한다. 

초중고 교과 및 EBS 수능특강 등 1만2000편의 교육특화 VOD도 감상할 수 있다. 건강이나 인문강좌, 여행, 은퇴준비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을 위해 국내명소 여행, 등산, 낚시, 제2 취업준비 강의 등 ‘노후 라이프 100배 즐기기’도 포함됐다.

실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정보도 넘쳐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GC), BBC,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NHK 등 해외명품 다큐 5개 채널에서 제공하는 VOD 1000편도 만날 수 있다. 

특히 포털의 핵심기능인 검색과 추천을 대폭 강화했다. 검색결과를 장르별로 상세하게 구분해 제공하고, 유튜브 검색 결과도 한번에 볼 수 있다. TV에 소개된 유명 맛집과 국내 여행지를 고객의 현재위치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알려주는 등 ‘나(ME)’ 중심의 맞춤형 포털 사용자환경(UI)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LTE비디오포털은 유아들에겐 유익한 놀이터, 학생들에겐 모바일 과외 선생님, 대학생에겐 취업 길잡이가 될 전망이다. 주부들은 요리비법과 육아, 살림, 인테리어 등의 노하우를, 직장인들은 영어회화와 직무특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기존 U+HDTV 가입자는 LTE 비디오포털 회원으로 그대로 유지되며, 타사 가입자도 가입 가능하다. 다양한 볼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비디오 전용으로 매일 1GB를 추가 제공하는 비디오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 3월엔 LTE 비디오요금제, 5월에는 데이터중심 비디오 요금제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지하철 Video Free’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모든 비디오요금제 3종에서 기존 매일 1GB의 전용 데이터 외에 추가로 지하철에서 이용할 수 있는 1GB를 더해 하루에 총 2GB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루 2GB씩, 한달 최대 62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은 진정한 ‘비디오 무한자유’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야구 시청이나 영화 등을 감상하기에 무리가 없는 데이터 양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실질적이면서 차별화한 고객혜택 강화를 위해 7월 1일부터 9월 말까지 3개월 동안 ‘지하철 Video Free’ 서비스를 지하철이 아닌 전국 어디에서나 장소제약 없이 ‘1GB’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LTE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U+의 모든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업로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업로드 Data Free’ 특별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실시한다.

업로드 Data Free 대상 서비스는 사진, 동영상을 올리는 U+Box, 최대 500명과 대화할 수 있는 ‘LTE 무전기’, 통화 중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 음악, 위치전송 등이 가능한 ‘유와(Uwa)’, 사진 전문 서비스 ‘아이모리’ 등 12가지이며,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출시한 가스락과 맘카를 포함해 새롭게 선보인 스위치, 플러그, 에너지미터, 온도조절기, 열림감지센서, 도어락 등 6가지 홈IoT 신규 서비스를 7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홈IoT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안전(Safety)’, ’정보(Information)’, ’절감(Saving)’의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집안의 가스밸브를 밖에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가스락, 창문이 열리면 알려주는 열림감지센서, 누가오면 굳이 나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방에서도 문을 열어줄 수 있는 도어락 등의 서비스로 ‘안전’과 ‘정보(편리)’의 핵심가치를 제공한다.

켜놓고 나온 보일러, 대기전력으로 소모되는 에너지를 제어하고, 실시간 전기 사용량을 알려줌으로써 여름/겨울에 누진세 걱정을 덜 수 있는 ‘에너지 및 비용절감’의 가치도 IoT 기술로 현실화됐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동글 형태의 ‘IoT 허브’ 단말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IoT 허브는 무선 통신 솔루션 지웨이브(Z-wave)로 집안의 각종기기를 연결하는 장치로, 모든 사물인터넷 기반의 가전, 주방, 전기기기를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약 200만명의 고객은 IoT 허브를 와이파이 기기에 꼽는 것만으로 손쉽게 홈IoT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 LG유플러스는 모든 홈IoT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IoT@home’ 통합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출시했다. ‘IoT@home’ 앱은 모든 앱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여러 기기와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어할 수 있다. 가입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제어 기능이 포함된 IoT 서비스를 구현했다. 예를 들어 앱 실행 후 ‘불꺼’, ‘가스 잠궈’, ‘문열어’ 등의 다양한 음성명령이 가능해 실생활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족구성원 등 주거환경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IoT무제한 요금제’와 ‘One By One’ 요금제를 선보였다.

IoT무제한 요금제는 연결되는 기기 수와 상관없이 월 1만 1천원(3년약정기준)에 핵심 IoT 기기(5종)를 제공하고 기기가격까지 할인돼 간편하고 저렴하게 홈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 전화, IPTV, 모바일 서비스 고객은 월 2000원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One By One’ 요금제는 연결되는 기기 종류별로 월 1000원(3년약정기준)에 이용할 수 있고 기기 1종 추가시 월 1천원씩 이용 요금이 추가된다. 기기가격 지원은 없다. 때문에 높은 편리성과 안전, 에너지 절감효과를 원해 복수의 기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기 가격이 지원되는 IoT무제한 요금제가 유리하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IoT 전국 설치 서비스는 물론 AS까지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홈IoT 서비스를 본격 출시하며, 고객들이 IoT@home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다음달께 선보일 계획이다.

연말까지 진행될 IoT 프로모션은 IoT 핵심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5가지의 디바이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IoT 허브와 가스락, 열림감지센서, 에너지미터, 플러그(또는 스위치) 단말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용요금도 IoT무제한 요금제 월 1만 1000원에서 4000원 할인된 7000원에 제공돼 총 14만 4000원(3년약정기준)의 가계통신비 절감효과가 있다.

LG유플러스는 가치창출의 중심이 고객이 되는 미센트릭(Me-Centric)의 핵심가치를 담아 기술 중심의 LTE를, 기술을 이용하는 고객이 중심이 되는 LTE로 바꾸겠다는 의미로 ‘LTE ME’ 신규 브랜드도 이날 론칭했다.

‘LTE ME’는 최고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을 들여다보고 더 이해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및 유일한 혜택을 지속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LTE를 지향하는 브랜드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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