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에 곧 업데이트될 혁신적인 비디오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UHD(Ultra HD)에 대한 획기적인 지원, 향상된 색상 기술, 새로운 터치 기반 작업 환경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8가지 솔루션 중 하나인 어도비 프라임타임(Adobe Primetime)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콘텐츠 전달 및 수익화 기능을 HTML5 동영상으로 확장시키는 한편 유료TV 공급자들을 위해 TV 에브리웨어(TV Everywhere) 인증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툴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전문가용 방송장비 전시회인 IBC 2015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마케팅 클라우드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걸친 긴밀한 통합을 선보인다.
이번 IBC에서, 어도비는 2016년 2월 개봉될 20세기 폭스사 신작 영화 ‘데드풀(Deadpool)’과 애덤 엡스타인(Adam Epstein)이 편집을 맡은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영화 ‘스태튼 아일랜드 썸머’(Staten Island Summer), 수상 경력이 있는 모션 픽처 컬러 그레이딩 아티스트인 다도 발렌틱(Dado Valentic)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프리미어 프로 CC 작업 환경으로 바꾼 고객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늘어나는 업계 인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도비 프라임타임을 활용해 최근 론칭한 HBO Now, 쇼타임(Showtime),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ony Pictures Entertainment), RTL 그룹, 쇼미(Shomi), 부(Voo), 스타즈(Starz) 등을 소개한다.저작권자 © 정보통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