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과 현대정보기술은 지난 9일부터 3일간 미래창조과학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Cloud Expo Korea) 2015’에 참가했다.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한 국내 최대 전시회다.
‘L-Cloud, 함께 만드는 클라우드 세상’ 이라는 주제로 CISCO, 엠카탈로그 등 파트너사와 함께 참여하여 13종의 콘텐츠를 선보인 롯데정보통신과 현대정보기술은 세가지 분야(Marketing, Enterprise, Business)의 섹션을 마련하여 각각의 최신기술을 선보였다.먼저 Marketing 부스에서는 Mcatalogi) , Smart Indoorii) , L.POS F&Biii) 등의 솔루션이 공개됐다. 시연이 시작됨과 동시에 Mcatalog를 통해 제작한 엑스포 초대장이 방문객들의 스마트폰으로 발송되어, 행사장의 위치 및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초대장의 안내에 따라 이동한 Smart Indoor 섹션에 도착하면 캔커피 증정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는데, 이는 지구자기장 등 센싱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여 근접한 지역의 이벤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발급된 쿠폰은 바로 옆 L.POS F&B(Food&Beverage POS Service) 부스에서 사용하여 곧바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캔커피를 증정받는 짧은 순간 동안 데이터는 영업정보 시스템으로 전송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실시간으로 매출 조회 및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Enterprise와 Business 섹션에서는 IoT플랫폼 연동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LEMS(LOTTE Energy Management Service),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ITSM(IT Service Management), 화상회의 솔루션인 Video as a Service 등 다양한 서비스가 소개되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후 해외 바이어들과의 매칭상담회도 진행됐는데, 싱가폴 최초의 클라우드 공급기업인 Clearmanage 사, 중국의 베이징 이청 하이테크 과기 발전 유한공사 등 동남아시아 각국의 기업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마용득 대표이사는 "롯데정보통신과 현대정보기술은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클라우드 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