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6일 접수 마감
경강선 개통으로 교통 편리
풍부한 장학혜택 등 장점
ICT폴리텍대학은 금년 12월 8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광통신설비과, 방송통신설비과, 정보통신설비과, 이동통신설비과 등 4개 학과로 모집정원은 모두 160명이다.
ICT폴리텍대학은 이 중 수시에 112명을 선발했으며, 이번 정시모집을 통해 48명의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지원희망자는 대학을 직접 방문하거나, 대학 홈페이지(www.ict.ac.kr)를 통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지원자격을 보면, 예년과 동일하게 고졸이상의 학력이면 응시가 가능하며 수능시험 미응시자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군필자에 대해서는 높은 가산점이 부여되며, 정보통신공사업체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자 또는 정보통신공사업체 대표자가 추천하는 지원자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고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가 설립한 ICT폴리텍대학은 정부의 지원으로 학비가 사립 전문대학의 1/3수준으로 저렴한 게 장점이다.
또한 재학생의 60% 이상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졸업생 대다수가 취업하는 성과를 이뤄 대학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24일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인 경강선의 개통으로 ICT폴리텍대학으로 가는 교통이 획기적으로 편리해 진 것은 대학의 대외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강선을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에서 30분(7정거장), 판교에서 10분(3정거장)만에 ICT폴리텍대학에 닿을 수 있게 됐다. ICT폴리텍대학은 경강선 ‘경기광주역(ICT폴리텍대학)’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불편하다는 일각의 우려를 한 번에 씻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대학의 내실 있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에 관심을 갖는 고교 교사나 정보통신관계자들이 많이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www.ic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