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58 (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르노-닛산-미쓰비시에 SiC 전력 전자 디바이스 공급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르노-닛산-미쓰비시에 SiC 전력 전자 디바이스 공급
  • 박남수 기자
  • 승인 2019.09.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전기차의 고속 배터리 충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르노-닛산-미쓰비시가 출시할 예정인 전기자동차의 첨단 OBC(On Board Charger)에 자사의 고효율 SiC(Silicon-Carbide) 전력 전자 디바이스가 채택됐다고 밝혔다.

르노-닛산-미쓰비시는 ST의 이 새로운 SiC 전력 기술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컴팩트한 고전력 OBC를 구현함으로써, 배터리 충전시간을 단축하고 주행거리를 개선하여 전기자동차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ST는 르노-닛산-미쓰비시가 선택한 첨단 SiC 기술 파트너로서 설계 지원을 제공해 OBC의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ST는 표준 실리콘 디바이스를 비롯한 관련 부품들도 르노-닛산-미쓰비시에 공급한다. ST의 SiC가 탑재된 OBC는 2021년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필리프 슐츠(Philippe Schulz) 르노-닛산-미쓰비시의 부사장은 “무공해 전기자동차의 선구자이자 글로벌 리더인 르노-닛산-미쓰비시의 목표는 전 세계 주류 매스 마켓과 경제적인 가격의 EV 분야에서 1위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라고 말하고, “OBC에 ST의 SiC 기술을 사용하면서 소형, 경량, 높은 에너지 효율과 함께 배터리 효율의 향상을 달성하게 되었다. 이로써 충전시간을 단축하고 EV 주행거리를 확장하여 전기자동차의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ST의 세일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전략개발 부문 사장인 마르코 카시스(Marco Cassis)는 “SiC 기술은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임으로써 세계에 이바지할 수 있다”라며, “ST는 제조공정을 성공적으로 개발했고 자동차 등급 버전 인증과 상용화된 SiC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르노-닛산-미쓰비시와의 오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EV에 탑재할 수 있는 SiC의 수많은 이점들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탁월한 성능의 SiC 기반 회로와 시스템을 비용 효율적으로 구매 가능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향상시켜 확실한 성공을 거두게 해준다”고 말했다.

Tag
#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1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