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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고객센터 현장방문
통신사 고객센터 현장방문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0.01.22 18: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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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혁 방통위원장
상담사 애로 청취
한상혁 방통위원장이 22일 엘지유플러스 서울 고객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방통위]
한상혁 방통위원장이 22일 엘지유플러스 서울 고객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는 한상혁 위원장이 22일 엘지유플러스 서울 고객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민원 처리 현황과 고객 상담 상황을 직접 청취하고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상담사들을 격려했다.

또한 지난해 7월 1일부터 시행된 점심시간 전문 상담업무(가입·해지 등 전문상담)중단 이후 고객센터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점심시간 확대 운영에 따른 이용자 불편사항과 정신건강 시설, 교육 시설, 휴게 시설 등 복지시설을 살펴봤다.

한 위원장은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상담사들의 휴식 보장, 복지 시설 확충 등 일과 삶의 균형이 이뤄졌으면 한다"면서 "사측에 대해서는 상담사에게 해지 방어 강요 행위 근절과 이용자들의 통신서비스 선택권이 최우선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방통위는 통신사 해지관련 상담사들에게 실적부담이 됐던 통신사업자의 유선서비스 해지방어 행위에 대해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시정명령 및 과징금을 부과한바 있다.

해지단계에서의 마케팅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한번 신청으로 가입과 해지가 동시에 처리되는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시스템을 도입해 2020년 7월부터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 해지 시 기존사업자의 마케팅 활동을 차단해 이용자의 불편해소와 상담사들의 심적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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