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7:53 (수)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 개최
  • 이민규 기자
  • 승인 2020.07.1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수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 훈포장 등을 받은 유공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 훈포장 등을 받은 유공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한국엔지니어링협회]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9일 63컨벤션센터에서 ‘2020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엔지니어링의 날은 2004년부터 시작됐으며, 정부는 엔지니어링 산업발전에 기여한 업계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해마다 10월 18일에 기념식을 개최해 왔다.

올해부터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의 창립기념일인 6월 5일로 행사일자를 변경했으나,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행사를 연기하게 됐다.

또한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그간 400여 명씩 참석하던 행사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행사전후 행사장 소독 △참석자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확보 △출입자 기록 및 체온측정 △손 세정제 및 마스크 비치 등 철저한 방역조치를 준수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지하철 1호선 타당성조사에서부터 고속철도 설계까지 교통인프라 구축 등에 기여한 공로로 신동수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에게 금탑산업훈장을, 국내 비파괴검사 기술발전과 국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손태순 대한검사기술㈜ 대표이사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전수했다.

그 밖에 산업포장 1명, 대통령 표창 5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장관 표창 23명 등 총 35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정부포상에 이어 제8회 ‘엔지니어링산업 설계대전’ 시상식에서는 ‘Water Cycle BUS STOP’을 제안한 신구대학교 서경원 학생과 ‘장거리음향장치(LRAD)를 이용한 선택적 사이렌 시스템‘을 제안한 한영외국어고 장성훈 학생이 금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치사를 통해 지난해 어려운 여건에도 수주 확대 등 국가경제에 기여해온 업계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지난 5월 7일 수립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및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분발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이 치사를 하고 있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이 치사를 하고 있다.
이해경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해경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