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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호텔앤드리조트', ESG 경영활동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ESG 경영활동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 김한기 기자
  • 승인 2021.06.01 17: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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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한화그룹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친화적인 기업 운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하며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고 00일 전했다. 회사에서 추진 중인 ESG 경영의 핵심은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현재좀더 나은 환경을 미래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보유 자산을 이용한 숲 조성 프로젝트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양평군 일대 약 7백60만㎡의 대규모 임야를 활용해 지난 2018년부터 100년의 숲 프로젝트를 진행 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본래의 숲과 연결되는 아름답고 건강한 숲을 조성해 생태 연구, 식생 복원, 교육, 휴양 등을 접목한 공익적인 기능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미래지향적인 활동이다.

특히, 100년의 숲은 미래 파급효과 및 영향력이 높은 활동으로 평가받아 최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한 정부지원 공모사업에서 지자체, 공공기관과 함께 유일한 민간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에 총 99만㎡의 임야를 온실가스 배출 감축지로 등록할 계획이며, 꾸준히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된다. 향후에는 강원도 속초 산불피해 지역 약 66만㎡도 산림 복원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2027년까지 100년의 숲은 연간 최대 1,500t의 탄소를 흡수함과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통해 우리나라 환경보호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0년의 숲은 오는 2027년까지 경관 가치가 우수하고 건강에 좋은 명품 숲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최근까지 탄소 흡수와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전나무, 칠엽수, 산겨릅나무 등 2만 주를심으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플라자 호텔에 따르면 그린캠페인을 시행해 타월, 린넨 재사용으로 친환경 숙박문화 정착 및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지속하게 되고, 고객 요청에 한해 최소한의 린넨류만 세탁 제공하는 그린카드 캠페인을 진행 하고 있다. 한편 매년 '어스 아워' 소등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호텔 외관 사이니지를 태양광 발전 설비로 제작해 에너지원으로 활용 하고 있다. 한편 공기 청정 기능을 갖춘 친환경 소재의 카펫을 설치하고 호텔 내 대다수의 자재를 HB마크 인증받은 친환경 제품으로 사용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 상생형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전국에 위치한 리조트, 골프 사업장을 베이스로 각 지역의 가치 있는 상품을 발굴하게 되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상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한화리조트 온라인 멤버십 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 소싱 상품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레저 서비스 회사로 환경보호나 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ESG 경영 모델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큰 내일로 나아가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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