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26 (금)
더맘마, 자사앱 '맘마먹자' 회원 DB 통합
더맘마, 자사앱 '맘마먹자' 회원 DB 통합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5.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맘마]
[사진=더맘마]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더맘마는 자사 '맘마먹자' 앱 신(新)·구(舊) 버전의 회원 데이터베이스(DB)를 통합했다고 27일 밝혔다.

더맘마는 동네마트 장보기 O2O(Online to Offline) 앱 맘마먹자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자회사 메이트아이의 호텔 예약 앱 '호텔엔조이'에 마트 장보기 기능을 추가, 리뉴얼해 '라이프사이클 앱' 콘셉트의 신 맘마먹자 앱을 론칭했다.

이에 앞서 더맘마는 작년 초 종합 숙박 전문 예약 플랫폼 호텔엔조이를 운영하는 메이트아이를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호텔엔조이는 2003년 첫 발을 내디딘 국내 1세대 온라인여행사(OTA)다.

신규 앱 론칭 이후 더맘마는 기존 맘마먹자 앱을 '마트장보기-맘마먹자'로 변경해 신버전 앱과 병행 운영해 왔다. 그러나 지금까지 구버전인 마트장보기 앱과 신규 맘마먹자 앱 간 회원 DB 통합이 안 돼 있었다. 이에 두 앱 간 교차 로그인이 불가능했다. 구버전 앱 회원이 신버전 앱을 이용하려면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신규 앱과 구버전 앱 회원 DB가 통합되면서 구버전 앱 회원들은 추가 회원가입 없이 쓰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해 신버전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버전 앱 회원 13만명이 신 맘마먹자 앱으로 유입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마련된 셈이다.

현재 맘마먹자 앱 다운로드 수는 약 16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더맘마는 회원DB 통합을 계기로 고객 관리 및 회원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맘마먹자를 200만 앱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신규고객 확보는 물론 충성고객 확대에도 힘쓸 예정이다.

더맘마 관계자는 "이전까지는 고객 DB 통합이 완전히 이뤄지지 않아 구버전 앱 고객이 신규 앱으로 이동하는 데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며 "이번 회원 데이터 통합으로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맘마먹자 앱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맘마는 자사 앱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회원이 가입 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추천인과 신규회원 모두에게 현금성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6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