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금융권 및 핀테크 분야 클라우드 인프라·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6월 7일 오후 2시 '금융분야 클라우드 규제 개선 가이드 및 클라우드 구축 사례'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4월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금융권의 클라우드 및 망분리 규제 개선사항'과 관련해 금융권의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규제준수) 대응방안과 클라우드 구축 및 보안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 안랩은 △금융분야 클라우드 규제 개선 가이드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의 클라우드 구축·마이그레이션 사례 등 금융 분야에서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방안과 사례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참가자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안랩의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 및 상세정보 확인은 안랩 웨비나 전용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효과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고민하고 있는 금융권 IT담당자들이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안랩, "암호화폐 분실 관련 도움말 위장 악성코드 주의"
- 안랩, '행안부 온-북 시범운영 사업' VPN 보안 인증 시스템 구축
- 안랩, 의료 헬스케어 분야 클라우드 보안 전략 소개
- 안랩, ICT 중기 정보보호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안랩 온라인 세미나'서 클라우드 위협 대응 방안 소개
- 안랩, 2022년 1분기 매출 490억·영업익 33억
-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
- 안랩,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비우처 사업 공급기업 선정
- 행안부, 지자체 망분리 국비 지원 '결국 포기'
- 안랩, AWS '올해의 라이징 스타 서비스 파트너 상' 수상
- KISA, 핀테크 분야 현장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안랩, "공공 분야 '안랩 클라우드' 고객 증가"
-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모바일 부문 상반기 전회 인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