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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참가…고객경험 차별화 강조
LG전자,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참가…고객경험 차별화 강조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2.09.01 10: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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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형 OLED TV 앞세우고
슈케이스 등 신가전 전시
현지시간 2일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모델들이 세계 최대 OLED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현지시간 2일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모델들이 세계 최대 OLED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2일부터 5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F·U·N 경험’을 강조할 방침이다. ‘최고의(First)·차별화된(Unique)·세상에 없던(New)’의 앞글자를 딴 F·U·N은 조주완 사장이 신년사에서 강조한 LG전자의 고객경험 목표다.

이를 반영하듯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Life, Reimagined)’를 주제로 고객 취향을 고려한 혁신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로 전시 부스를 구성해 고객경험 차별화에 집중한다. 3610제곱미터(㎡)의 단독 전시관(18홀)에서는 △초대형 TV 라인업 △게이밍 특화 OLED TV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맞춤 가전 등을 선보인다.

먼저,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세계 최대 OLED TV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은 차별화된 초대형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레드 에보는 5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과 음향 성능을 높였다.

올레드 에보 우측에는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해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한다. 이를 통해 자발광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88형 OLED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86형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8K 등 초대형 TV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지시간 2일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모델들이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현지시간 2일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모델들이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OLED TV의 게이밍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플렉스 아케이드(Flex Arcade)’도 조성했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벤더블(Bendable) 게이밍 OLED TV ‘플렉스(Flex)’를 앞세워 OLED만이 가능한 폼팩터와 화질을 선보인다.

플렉스는 42형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어 OLED만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관람객은 플렉스 아케이드 존에서 플렉스 20여대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은 물론 OTT,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 바’, ‘거실’, ‘스타일링룸’, ‘친환경 키친’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한다.

‘스타일링룸’에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가 전시돼 관람객의 이목을 유도한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내부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를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 백화점 부띠끄(boutique) 진열장처럼 신발을 돋보이게 해준다.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스팀 기술을 계승한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어도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IFA 2022’에서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크기를 줄인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비롯해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도 선보인다.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의 아래쪽은 원통형 디자인의 공기청정기이며,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를 활용해 한층 더 진화한 스마트홈 경험과 함께 ‘UP가전’의 업그레이드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협력해 선보인 전시 공간에서는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2종과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이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모오이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들과 함께 조화를 이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연출한다.

‘울트라기어 게이밍 존’에서는 관람객들이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커브드(Curved) OLED 패널을 탑재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혁신적인 신기술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며 기존 없던 새로운 가전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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