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휴넷은 디지털 시대에 맞춘 영업 교육 과정 ’세일즈 칼리지’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세일즈 칼리지’는 영업인들에게 요구되는 ‘세일즈 역량 모델’을 국내 최초로 온라인 교육에 적용했다.
영업인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을 세분화해 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수준에 따라 ‘기초’, ‘전문가’, ‘리더’ 등 총 3단계 양성 과정을 만들었다. 각자의 수준과 관심사에 맞춰 단계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각 과정은 3개월 코스로 구성됐다. 현직 세일즈 전문가 10명이 강의한다.
온라인으로 이론 수업이 진행되고, 3회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실습 및 현장 코칭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개인 맞춤형 학습 플랫폼인 ‘세일즈 러닝 저니 플랫폼’을 통해 매일 최신 트렌드 지식 영상 및 뉴스, 필수 도서 북러닝 강의, 1대 1 AI 튜터 등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해 준다.
각 과정의 교육비는 3개월에 40~45만 원이다.
휴넷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국내 최초로 온라인 기반의 세일즈 역량 교육을 개발하게 됐다. 세일즈 역량의 글로벌 기준을 토대로 만들었기 때문에, 본 교육은 국내 기업은 물론 외국계 기업의 영업 프로세스에도 적용 가능하다. 기업의 핵심 역량인 영업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휴넷은 ‘세일즈 칼리지’를 시작으로 기업들이 많이 찾는 ‘리더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핵심 분야의 직무 양성 과정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연간 4천여 개 기업, 600만 명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