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안랩(Ahnlab, 대표 강석균)은 자사의 PC용 백신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www.av-test.org )'에서 2022월 상반기(2·4·6월)에 실시한 실시한 모든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부문 PC용 백신 평가에서 전(全)회 인증을 획득하고 '우수제품(Top Product)'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안랩은 가장 최신 테스트인 2022년 6월 '홈 유저' 및 '비즈니스 유저' 부문 PC 백신 평가에서 각각 종합점수 만점(18점)을 받았다.
이로써 안랩은 2022월 상반기 AV-TEST의 PC 백신 평가에서 모두 인증을 획득하고, 테스트에 참가한 글로벌 보안 솔루션 중 상위권 성적 제품을 의미하는 Top Product에 선정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안랩은 2012년부터 글로벌 보안 제품 평가인 AV-TEST에 참여해 통산 64회의 인증을 획득했으며, 36회에 걸쳐 Top Product로 선정됐다. 글로벌 보안 제품 인증인 AV-TEST에 꾸준히 참가해 상위권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하고 있는 보안기업은 안랩이 국내에서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성학 안랩 연구소장은 "안랩은 다양한 글로벌 보안솔루션 테스트에서 꾸준히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술력을 증명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급변하는 IT 환경에서도 사용자들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AV-TEST 외에도 바이러스 불러틴의 'VB100', 'ICSA Labs' 등 다양한 글로벌 보안평가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AV-TEST의 올해 상반기(1·3·5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에서도 전회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 안랩, "개인·조직 정보 노리는 악성코드 횡행"
- 안랩,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033억 "전년비 135억 증가"
- 안랩, "이메일·협업 플랫폼 노린 보안위협 주의해야"
- 안랩, '홈네트워크 보안' 주제 발표·솔루션 전시
-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모바일 부문 상반기 전회 인증
- '도하 엑스포 VIP 초대장' 위장문서 열면 해킹 당한다
- "윈도 불법 사용자 노린 원격제어·채굴 악성코드 유포 주의"
- '안랩 TIP'에 '딥웹·다크웹 모니터링 기능' 도입
- 안랩, 통합 보안전략 컨퍼런스 '안랩 ISF 2022' 개최
- 안랩, 2022년 3분기 매출·영업익 '전년 동기비 증가'
- '안랩 EDR 2.0' 출시, "활용도·위협 가시성 업그레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