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신한금융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조경선)와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오프쇼링 및 글로벌 금융 솔루션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ICT 사업 추진을 위해 오프쇼링(Off-Shoring) 사업을 양사가 협력하고, 향후 협력의 범위를 글로벌 금융 솔루션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오프쇼링이란 국내 소프트웨어(SW) 개발 등의 업무 일부를 해외로 이전시키는 것을 뜻한다.
양사는 베트남에 위치한 신한글로벌 개발센터(SGDC)를 활용해 국내 개발자 부족 현상을 극복하는 한편, 신한DS의 글로벌 금융 ICT 서비스 노하우와 티맥스소프트가 25여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토대로 글로벌 금융 솔루션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조경선 신한DS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은 물론 국내 기업들에 차별화된 오프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티맥스소프트와 함께 글로벌 금융 ICT 시장을 선도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신한 DS와의 협력으로 국내의 우수한 시스템 SW 기술력과 금융 솔루션을 해외에 선보일 뜻깊은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각사 고유의 역량을 통해 선진화된 금융 ICT 솔루션 개발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금융 혁신의 무대를 글로벌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한DS-EY한영회계법인, 금융보안 컨설팅 사업 강화 협력
- 대한상의 서울기술교육센터,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 티맥스소프트, 3분기 매출 260억·영업익 90억 달성
- 신한DS, 베스트 파트너 초청 행사 개최
- 신한DS,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 티맥스소프트-한국항공대, SW 산업 발전·디지털 인재 양성 맞손
- 티맥스클라우드, 천주교 양업시스템 클라우드화 "안정·유연 환경 제공"
- 티맥스소프트-사쿠라정보시스템, 日 금융권 DX 시장 공략
- 티맥스티베로, 캠퍼스 SW아카데미 참여 "SW 전문 인재 양성"
- 티맥스티베로, 김대기 사장 영입 "SW 비즈니스 전문"
- 신한DS, 2023년 '금융SW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티맥스클라우드 '프로리눅스', VM웨어 'ESXi'와 상호 운영성 인증
- 티맥스소프트, 고성호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센터 총괄 부사장 선임
- 신한DS-노바소프트, 정보보안관리 솔루션 공동 사업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