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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인힐스, 임직원 대상 생활 속 ESG 캠페인 실시
웨인힐스, 임직원 대상 생활 속 ESG 캠페인 실시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1.27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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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가 친환경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웨인힐스가 전사 차원에서 기후 위기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몸소 깨닫고, 임직원 모두 ESG 경영의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먼저 웨인힐스는 새해부터 주 1회 사옥 주변과 인근 근린공원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플로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개인의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가용으로 인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근무 제도도 친환경 흐름에 발맞추고 있다. 웨인힐스는 총 3곳의 거점 오피스를 운영하며 각 직원의 거주지와 가까운 곳으로 출근을 장려하고 있다. 거점 오피스는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를 비롯해 강남구 코엑스, 마포구 서교동 등 서울 거주민이라면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아도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또 기업 홍보 책자를 제작하지 않고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소개하거나, 사내에 종이컵을 비치하지 않고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등 업무 시에도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지양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달부터는 외부 행사, 미팅 등에서 종이 명함 대신 전자 명함 사용을 제도화하고 있다.

이번 웨인힐스의 ESG 캠페인은 텍스트를 영상으로 변환해 인쇄물 출력에 소요되는 자원과 시간을 절약하겠다는 자사의 서비스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머신러닝,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는 AI 영상 변환 서비스 ‘TTV’(Text To Video)는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알맞은 영상을 만들어준다. 단어나 문장 정도만 파악하는 기존 영상 변환 서비스와 달리 텍스트 전문을 이해하고 분석해 기업이나 개인 맞춤형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진행한 R&D 결과물 검증 시험에 따르면 TTV의 정확도는 9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웨인힐스는 앞서 TTV를 통해 업계 동향 보고서, 뉴스 기사, 상품 설명서 등 방대한 내용의 텍스트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실제로 웨인힐스는 삼성증권, 한국무엽협회, 코트라(KOTRA), 매일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과 계약을 맺고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수민 웨인힐스 대표는 “웨인힐스의 서비스가 ESG와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인 만큼 ESG의 필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ESG 경영에 더욱 속도를 내 친환경 기업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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